빈 화분 사계절 그림책
데미 지음, 서애경 옮김 / 사계절 / 2006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빈 화분에 진실을 담아 내 앞에 나타난 핑의 용기는 높이 살 만하다. 그 보답으로 이 아이에게 나라를 물려주고, 이 아이를 왕으로 삼으리라!”  

   교과서에서 비슷한 이야기를 만난 적이 있다. (교과서랑 이야기책은 이렇게 똑같지 않고 항상 비슷하다. 이런 내용의 교과서를 배울 때 이 책을 참고도서로 쓸 만하다.)

중국에 꽃을 사랑하는 핑이라는 아이가 있었다. 백성들도 모두 핑처럼 꽃을 사랑했다. 그곳에는 꽃을 사랑하는 임금님이 있었다. 하지만, 그 임금님은 나이가 많아 나라를 물려 줄 사람을 찾고 싶었다. 어느 날, 방이 붙는데 그 내용이 이러하다.

‘나라 안 아이들은 모두 입궐하여 임금님께서 내린 특별한 꽃씨를 받으라. 임금님께서 한 해 동안 가장 정성을 다해 꽃씨를 가꾼 아이에게 왕위를 물려 주겠다 하셨느니라.’

다른 아이들처럼 꽃씨를 받은 핑은 지금까지 꽃들에 들인 정성보다 더 많은 정성으로 꿏씨를 가꾸었으나 전혀 싹이 나지 않았다. 안타까워하는 핑의 모습을 본 아버지는 “네가 쏟은 정성을 임금님께 바쳐라.”라고 말씀 하신다.

그리하여 핑은 빈 화분을 들고 입궐을 하는데!

아이들이 가져 온 화려한 화분들을 보면서 얼굴을 찌푸리던 임금님은 핑의 빈 화분을 보며 이렇게 말한다.

“내가 찾던 아이가 바로 이 아이다! 왕위를 물려 줄 사람을 찾았노라! 너희들이 어디서 씨앗을 구했는지 나는 모를 일이로다. 내가 너희들에게 나누어 준 씨앗은 모두 익힌 씨앗이니라. 그러니 싹이 틀 리가 있겠느냐.”

핑의 정직함을 배워야겠다. 빈 화분의 깨끗한 한판승을 감상 해 보시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