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콩달콩 엄마 얘기 들어 볼래? 리처드 스캐리 보물창고 7
리처드 스캐리 지음, 황윤영 옮김 / 보물창고 / 2009년 7월
평점 :
절판


나는 이 책이 정말 맘에 들었다!

초딩과의 전쟁에 시달리는 요즘! (1학년 희망이의 반항이 만만찮다.)

엄마의 잔소리를 대신해 줄 수 있는 참 좋은 책으로 강추다.

옛날부터 있어 왔던 말이라지만 “요즘 아이들이란~” 정말 다 알겠거니 하고 잘 못하는 것에 대해 뒤돌아서서 쯧쯧... 할 것이 아니라 이렇게 하나하나 짚어주어야만 하지 않을까?! 그것들이 내면화되기 위해선 한 번만 이야기 해 주어서는 안 되고 끊임없이 반복하여 강조, 또 강조 해 주어야 하리라 생각한다. 그런 의미에서 이렇게 그림책으로 만나는 일은 참 좋은 것 같다. 아이들의 특성상 그림책은 보고 또 보고 하니까 말이다.

날마다 하나씩 엄마가 들려주는 예절 이야기라는 부제가 달려 있는 이 책은 밥상머리 예절, 인사예절, 남의 집에 초대 받아 갔을 때의 예절 등을 하나하나 짚어준다.

돼지형제 ‘좋아요’와 ‘싫어요’의 이야기는 무척 인상적이었다. 결국 행복해지는 아이는 ‘싫어요’라고 말하던 아이가 아니라 ‘좋아요’라고 말하던 아이임을 알게 된 ‘싫어요’는 이제 이름을 바꿔 ‘나도요’가 되었다니 참 멋진 이름을 가지게 된 걸 축하해야겠다.

머피 경찰관이 들려주는 안전 규칙도 꼭꼭 새겨야 할 것 같다. 최근에 주변에서 초등 저학년 아이들이 찻길에 떨어뜨린 물건을 주우려다 교통사고를 당해 죽게 된 사연을 2건이나 접했다. ‘차에 치일지도 모르니 절대로 공을 주우러 도로로 뛰어들면 안 돼요.’라는 대목에서는 목소리도 좀 더 크게 해서 읽어주어야겠다.

정말 끔찍한 말썽꾸러기들-자기밖에 모르는 이기주의 대장, 더럽히기 대장, 먹보 대장, 욕심부리기 대장, 괴롭히기 대장, 끼어들기 대장, 놀리기 대장, 소리치기 대장, 말다툼 대장, 싸움 대장, 울보 대장, 짜증나게 만들기 대장, 징징거리기 대장-이 되지 말고 좋은 친구들과 이웃들이 되어 서로 도우면서 즐겁게 살자는 것이 이 책의 결론이 되겠다.

오늘 밤 잠자리에서 희망이와 찬이에게 ‘로리’와 ‘좋아요’, ‘나도요’와 같은 친구들을 만나게 해 주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