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소리네 집 꽃밭 민들레 그림책 2
권정생 글, 정승각 그림 / 길벗어린이 / 199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에 대한 리뷰를 썼던가? 리뷰보기를 뒤적여 보니 내 글은 없다. 그럼 지금부터 시작~ 

존경하는 권정생 선생님. 그 분의 책은 읽으면서부터 경건해진다. 중고샵 나들이 중에 권정생 선생님의 책을 만나면 앞뒤 재지 않고 얼른 담아 본다. 작가별, 주제별 책읽기에 관심 많은 나는 이렇게 책을 모은다.  

바람에 날려 간 오소리 아주머니, 장에서 실컷 구경을 하고 싶었지만 사람들에게 들킬까봐 그것도 어렵다. 냄새를 쫓아 집으로 돌아 오는 길, 학교의 운동장 둘레에 예쁜 꽃밭을 보고 그만 홀딱 반해 버린다.  

집에 돌아 와서는 남편을 채근해서 그렇게 멋진 꽃밭 하나를 가꾸고 싶어 한다. 아내의 청을 거절하지 못한 남편은 괭이를 번쩍 들어 땅을 쪼으는데.. 

"아니, 여보! 그건 패랭이꽃이잖아요? 쪼지 마세요!" 

"에구머니! 그건 잔대꽃이잖아요? 쪼지 마세요!" 

"안 돼요! 그건 용담꽃이에요. 쪼지 마세요!" 

그럼 도대체 어디다가 꽃밭을 만들자는 말인지... 꽃이 안 핀 곳을 찾아 보려니 빈 자리가 없다. 오소리네 집은 바로 그 자체가 자연 꽃밭인 것을.  

어쩜 우리네 사는 인생도 그러하지 않을까? 눈앞에 이렇게 아름다운 꽃밭이 있는 것을 모르고 사는 눈 어두운 우리가 아닌지 돌아보게 하는 동화였다. 내 주변의 꽃밭, 가꾸어서 만들어진 꽃밭보다도 더 소중한 저절로 주어진 그 선물을 알아보는 눈을 가진다면 우리 삶은 더 행복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