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위권연산 960 P2 - 041~080, 더하기와 빼기(1) - 7세 상위권연산 960 시리즈
시매쓰 수학연구소 지음 / 시매쓰 / 2008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희망이 보다 한 살 많은 조카네를 가면 나는 언제나 눈이 반짝반짝 빛난다. 책부터 시작해서 공부 관련의 정보가 얼마나 많은지... 엄마가 딸 아이에게 올인 중인지라, 나는 거기서 주워 들은 것만 가지고도 우리 딸을 잘 가르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다.  

거기서 이 책을 만났다. 엄마들 사이에서 입소문 난 책이란다.  

책을 쭉 훑어보니 이거이거 정말 괜찮다. 교사의 입장에서 보았을 때 아이들에게 단순 연산력을 키워주는 것이 아니라 생각하는 수학을 할 수 있게 해 주니 말이다. 나는 이 책이 맘에 들어 얼른 샀다. 아이를 데리고 꾸준히 공부 시키는 것은 잘 안 되고 있지만, 일단 열심히 해 볼라꼬... 10 이하의 연산을 자유자재로 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통해 우리 아이가 수학에 흥미를 가지고 임하기를... 

학교에서 20문제 수학 시험을 쳤단다. 단원 평가를 친다고 하길래 익힘책을 한 번 더 풀어보라고 했는데 점수가 실로 충격적이다. 오, 이런~ 희망이 말로는 무슨 말인지 하나도 몰라서 못 풀겠단다. 이럴 줄 알았으면 집에 있는 문제집이라도 풀릴걸. 1학년이 무슨 문제집이 필요하나, 선생님 말씀만 잘 들으면 되지! 했는데 그게 아닌 것 같다. 문제를 읽어내는 힘도 키워 주어야 할 것 같은 생각이 꼬물꼬물 들었다.  

괜찮은 책이니 1학년 맘들은 한 번 사 보시길 권하고 싶다. 실패를 예방하기 위해 일단 낮은 단계부터 하나만 사서 시작해 보시길. 1학년 수준에서는 이 단계가 괜찮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