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가 꼭 알아야 할 환경 이야기 풀과바람 지식나무 5
프랑스와 미셀 지음, 박창호 옮김 / 풀과바람(영교출판) / 2002년 6월
평점 :
절판


내가 근무하고 있는 학교는 올해부터 내년까지 2년간 연구 과제로 녹색 성장이라는 주제를 받았다. 이 생소한 단어를 무엇과 연관 지으면 좋을지 막연하지만, 담당 선생님의 앞선 연구로 다 함께 배워 가면서 연구 과제를 해결해 보려 노력 중에 있다.  

어제는 학교 자체 제작한 시청 노트를 바탕으로 간단한 방송물을 보고 퀴즈에 답도 해 보고 실천 다짐도 적어 보는 활동을 했는데, 참 유의미한 활동이라는 생각이 든다. 어린 시절부터 이런 환경 관련, 에너지 공부를 한 친구들이라면 우리 지구에 대한 사랑의 마음이 보다 더 깊어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한다.  

희망이가 물을 함부로 틀어 쓴다고 우리 나라가 물부족 국간데 니가 그러면 어쩌냐고 찬이를 무척이나 야단을 치는 모습을 보면서 아직 어리지만, 아이의 마음에 환경이라는 단어 하나만큼은 제대로 주입되고 있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서론이 너무 길었는데, 이 책을 산 배경은 녹색성장과 관련하여 아이들에게 어떤 책을 읽히는 것이 좋을까 하는 생각을 하면서 관련 도서를 정리해 보아야겠다는 생각을 하던 차 눈에 딱 들어 온 책이다. 평도 좋아서 관심을 가지고 구입을 했는데, 분량은 적으나 내용만큼은 정말 알차게 구성 되어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정말 어린이들이 꼭 알아야 할 환경 이야기가 조목조목 잘 들어 있는데, 뒷 부분에 가면 아이들이 흥미를 가지고 풀 수 있는 퀴즈도 있고 용어 정리도 되어 있어 이해를 많이 도와 주고 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다면 심도 깊은 책을 찾아 읽어 보면 되겠다. 저학년들부터 읽어도 좋을 입문서이며 고학년이 읽어도 좋을 정리용 도서 정도로 정의하면 될까? 

괜찮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