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술맷돌 - 전래동화 25 처음만나는 그림동화(삼성출판사) - 전래동화 1
김세실 지음, 신민재 그림 / 삼성출판사 / 2003년 6월
평점 :
절판


마트에 가면(내가 가는 마트는 아주 쪼맨하지만... 그래도 책도 판다.) 다른 책들은 가격대비 비싸다는 느낌에 인터넷 서점에서 사자고 계산을 해 보지만, 이 책은 저렴해서 그냥 아이가 원하면 그 자리에서 몇 권씩 덥썩 사 주곤 했다. 이 책은 중고삽에서 건진 물건이다.  

가장 눈을 끄는 것은 먼저 반짝이는 글씨로 적힌 표지의 제목글씨다. 이야기야 뭐~ 누구나 다 아는 거다. 우리 옛이야기가 취하고 있는 권선징악 구조를 가졌고, 그리고 인물은 주동인물과 반동인물이 확실하게 대비되며, 그리고 재미있다는... 내가 아이였을 때 그 흔하고 흔한 소금이 옛날에는 아주 귀한 물건이었다는 사실을 이 이야기를 통해 처음 알았었다.  

희망이는 다 아는 이야긴데... 나 이 이야기 아는데... 하면서도 금방 뚝딱 읽는다. 작은 녀석 데리고 천천히 또박또박 읽어주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