돋움, 온전한 사랑의 시작 휴먼스토리즈 1
주경희 지음, 이형진 그림 / 웅진씽크하우스 / 2008년 2월
평점 :
절판


하느님께서는 이 세상에 나오는 아기들을 다 돌보아 줄 수 없어 그를 대신 할 사람으로 엄마를 세상에 보냈다는 말이 있다. 우리 첫 아이를 낳았을 때 들은 이 말이 얼마나 가슴에 와 닿던지. 그래, 제대로 좋은 엄마가 되어야겠구나. 하는 생각을 했다. 하느님의 심부름꾼인데 말이다.  

이 책은 가수 이상우씨의 가족 이야기다. 발달장애를 가진 아들 승훈이의 장애를 받아들이고 세상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도와 주는 부모의 이야기이며, 승훈이의 달팽이 걸음이지만, 전진하고 있는 과정을 담은 내용이었다.  

이 책을 보면서 다시 느낀 것은 엄마는 정말 대단하다는 거다. 우리 엄마를 보면서도 참 많이 그런 생각을 했지만, 승훈이 엄마는 정말 대단한 사람이다. 아들의 장애를 받아들이기 힘들어 술을 먹으며 괴로워하는 아빠와 달리 아이를 위해 아주 빨리 무게 중심을 잡은 거다. 눈물은 가슴에 차곡차곡 모아 두었다 자라나는 승훈이의 모습을 보고 기쁨의 눈물로 승화시킬 줄 아는 지혜로운 엄마다. 하느님께서는 정말 제대로 승훈이에게 엄마를 골라 주셨다.  

승훈이네 가족 이야기는 TV로도 방영되었다고 하는데, TV를 안 보고 산 지가 오래 되어 TV로는 접하지 못했지만, 동화로 풀어 둔 이 이야기에서 충분히 엄마, 아빠의 마음을 공감할 수 있다. 아니, 어찌 그 마음을 다 느낄 수 있을까마는 아주 조금이라도 느껴볼 수는 있었다. 책을 덮으며 하는 말, 어른들이라면 다 한 마디씩 이런 말 하지 싶다. "아, 고녀석 참 잘 생겼다." 

장애를 가지고 태어났지만 그래도 승훈이는 정말 복 받은 아이다. 세상의 많은 장애아들이 가족들의 사랑을 못 받고 힘들게 살아가고 있는 실정에 비추어 보면(어쩌면 돈이 없어서도 그 아이를 제대로 돕지 못하는 가족도 많지 않을까 싶다.) 부모로부터 받는 사랑뿐만 아니라 경제적인 도움도 빠지지 않으니 말이다.  

어려움을 잘 이겨낸, 아니 앞으로 놓인 난관들도 잘 이겨 낼 승훈이 가족을 위해 "파이팅"을 외쳐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