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반 인터넷 사이트 고민의 방 시공주니어 문고 3단계 45
재클린 윌슨 지음, 닉 샤랫 그림, 지혜연 옮김 / 시공주니어 / 2003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작가를 보고 책을 고를 때가 있다. 그러면 실패하지 않으리라는 믿음이 생길 때다. 바로 이 책의 작가인 재클린 윌슨이 그런 작가 중의 한 사람이라고 할 수 있겠다. 내게는.  

책 속에는 참 멋진 선생님이 많이 나온다. 이 책의 스피드 선생님처럼 말이다. 하지만, 현실에서도 정말 멋진 선생님이 많이 있다는 사실, 모르는 사람도 많지만, 알만한 사람은 다 아는 그 사실! 나는 그 스승님들을 보고 배운다. 책 속에서 그리고 실제에서. 그리고 그렇게 멋진 선생님이 되고 싶은 소망을 가지고 말이다. 

스피드 선생님은 아이들의 고민을 해결해 주고 싶은 마음으로 우리 반 인터넷 사이트 고민의 방을 만든다. 글 쓰는 사람, 댓글을 다는 사람의 이름을 다 비밀로 하면 좀 더 많은 이야기가 오갈 수 있으리라는 생각으로 말이다. 비밀방이긴 하지만, 아이들은 아이들인지라, 누구의 고민인지 다 드러나게 글을 쓰기도 한다. 그리고 선생님의 헛다리 짚기로 사건이 엉뚱하게 풀릴 뻔 하다가 다시 제대로 풀리는 대목을 읽는 것도 참 재미 있었다.  

우리 아이들은 자기의 고민을 어디다 풀까? 아이들을 가장 병들게 하는 것은 그 고민을 풀 만한 곳이 마땅찮다는 거다. 그때그때 풀면 쌓이지 않아 정신건강에 도움이 되겠지만, 어디 그게 쉬운 일인가 말이다.  

새엄마가 생길 것 같아 고민인 홀리, 게다가 그 새엄마가 이야기 책에 나오는 나쁜 엄마가 아닌 좋은 엄마가 될 것 같아 고민이란다. 이게 무슨 고민이야? 할지 모르겠으나 책을 읽어보면 홀리의 고민을 제대로 만날 수 있다. 그리고 좋아하는 여자 친구에게 어떻게 고백할까로 고민인 그렉. 그 또래의 아이들이 할 수 있는 행복한 고민 중의 하나가 되겠다. 무시무시한 악몽 때문에 고민인 클레어의 고민을 스피드 선생님은 어떻게 풀어 주실까? 또한 아무짝에도 쓸모없는 아이라는 생각으로 고민인 윌리엄.우리 곁을 떠나 다른 여자에게 간 아빠를 그리워하는 사만사, 엄마를 학대하는 아빠 때문에 고민인 리사, 장애 때문에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없는 나타샤는 학예회에 참가하고 싶다는 고민을 가지고 있다. 선생님과 친구들이 함께 풀어가는 이들의 고민. 그 해결의 통쾌상쾌발랄함을 느끼고 싶으신 분이라면 당장 이 책을 찾아 보시길. 읽어 후회 없을 책으로 강추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봄봄출판사 2009-01-14 20:55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안녕하세요? 봄봄출판사입니다. 연락할 방법을 몰라 여기에 글 올립니다. 혹시 희망찬샘님 이 글 보시면 제게 메일 부탁드립니다. bbb@bombombook.com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