넌 어느 별에 살고 있니? 국민서관 그림동화 41
로렌 차일드 글 그림, 조은수 옮김 / 국민서관 / 2004년 5월
평점 :
절판


내가 처음 이 책을 봤을 때의 느낌이었다. 세상에~ 이렇게 정신없이 그려진 책은 처음이다!

그런데, 이 작가가 정말 유명한 작가라는 걸 알았고, 그리고 작가의 책을 여러 권 읽으면서 나의 이 잘못 된 선입견을 다시 고쳐 잡았다.

클라리스 빈네 가족들은 환경 애호가들이며 마을의 나무를 잘라낸다는 신문에 난 기사를 보고 그것을 막기 위해 온 가족이 행동에 옮기게 된다. 오빠는 친구와 함께 나무들 아래에 텐를 치고 할아버지도 친구와 함께 그곳을 지키신다. 그곳에 클라리스 빈은 그림으로 팻말을 만들어 응원에 나서고... 급기야 온 가족이 나무 위에 앉아서 희안한 광경(?)을 연출한 것이 다시 지방신문에 나게 되기까지.

자연이 얼마나 소중한지 아이들에게 참 잘 이야기 해 주는 이 책은 정신없다는 느낌은 여전하지만, 천천히 읽어보니 예전에 한 번 읽었을 때랑 정말 다른 느낌이다. 재미와 함께 참 좋은 교훈을 줄 수 있는 책으로 강추!

*구드룬 파우제방의 <<나무 위의 아이들>>이 생각나게 하는 책이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순오기 2008-12-01 10:0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흐흐흐~ 로렌 차일드 책은 그림이 콜라쥬 기법이라 더 정신없는 듯...
하지만 애들 눈높이엔 잘 맞는지 좋아하잖아요.ㅋㅋㅋ
구드룬 파우제방 '나무 위의 아이들'은 시사하는 바가 크지요. 끄덕끄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