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 없는 그림책 하나 - 상상력을 키우는 그림 이야기
신혜원 그림, 이은홍 구성 / 사계절 / 200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재미있는 만화책 한 권 본 기분이다. 유아들의 눈높이에 맞게 앙징맞게 잘 그려진 그림 속에서 많은 유머를 만났다.

제목 하나에 짧은 이야기 한 편, 그렇게 여러 편의 작품으로 구성 된 이 이야기도 시리즈 도서로 3권이 나와 있나 보다. 이 한 권을 읽고 나니 다른 책도 읽고 싶다는 욕심이 생긴다.

<착한 아이>편에서는 휴지를 줍는 아이가 너무 예뻐 용돈을 주는 어른이 나온다. 아이는 너무 신이 나서 그 돈으로 맛있는 하드를 사 먹는다. 거기까지는 좋았는데, 그 하드의 껍질을 아주 자연스럽게 버리는 장면. 우리 아이들 표현을 빌리자면 "콰당"이다.

<당겨라 당겨>편에서는 아무리 해도 열리지 않는 문을 열기 위해 많은 사람이 문을 당기지만, 쉽지가 않은데... 그런데 그 문은 밀어야 열리는 문이었다는.. ㅋㅋ~

청소 먼지에 기침하는 하회탈도 재미있었다. 제목이 <콜록콜록>이었던가? (도서관에서 책을 읽고 와서... 아리송하다.)

<또>에서는 노느라 더러워진 옷을 엄마는 아주 좋은 얼굴을 하고, 예쁜 옷으로 다시 갈아 입혀 주는데... 잠시 후 아이들은 그 예쁜 옷을 입고 그림 그리느라 온 천지를 엉망으로 해 두고 옷도 엉망으로 만들고 마는데!(과연 이 엄마는 화를 냈을까?)

정말 재미있는 책이었다. 정말 글자가 필요없는 책. 그래도 글자가 읽히는 그런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