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용 도서로 너무 좋은 책이 많이 있네요. 시간 날 때 리스트 작성이라도 해 두어야겠어요. 선생님들이 이 페이퍼 보심 도움이 되실 듯!

캡틴선생님이 추천하는 교사가 읽어두면 좋은 책

(★표는 내-캡틴샘- 맘대로 꼭 읽을 책)

■ 학급문화(학급경영)

  - 행복한 교실, 강승숙, 보리 ★

  - 살아있는 교실, 이호철, 보리 ★

  - 초등 학급운영1~3, 우리교육

  - 협동학습, 스펜서 케이건, 디모데

  - 교실을 구하는 열쇠, 하임 G. 기너트, 나라원

  - 초등교사를 위한 학급 꾸리기, 캐롤린 에버슨, 아카데미프레스

  - 좌뇌/우뇌 모두 활용하는 슈퍼캠프 학습법, 바비 드포터, 바다출판사


■ 글쓰기 교육

  - 삶을 가꾸는 글쓰기 교육, 이오덕, 보리 ★

  - 일기쓰기 어떻게 지도할까, 윤태규, 보리 ★

  - 살아있는 글쓰기, 이호철, 보리 ★

  - 어린이 책을 읽는 어른, 이주영, 웅진

  - 소설처럼, 다니엘 페나크, 문학과지성사 ★

  - 옛이야기 들려주기, 서정오,

  - 학급문집 만들기, 우리교육

  - 우리말 바로쓰기1~3, 이오덕, 한길사

  - 책 읽는 교실, 여희숙, 디드로

  - 나의 즐거운 그림책 읽기, 엄혜숙, 창비  - 갈래별 글쓰기, 우리교육

■ 교육관(교육철학)

  - 처음 설렘으로 아이들을 만나고 싶다, 파멜라 심스, 양철북

  - 교육의 쓸모, 조용기, 교육과학사

  - 교사와 학생 사이, 하임 G. 기너트, 양철북 ★

  - 부모와 아이 사이, 하임 G. 기너트, 양철북  

  - 가르칠 수 있는 용기, 파커 J. 파머, 한문화 ★

  - 아이들을 변호하라, 야누스 코르착, 내일을 여는 책

  - 교사는 어떻게 단련되는가, 아리타 가츠마사, 우리교육

  - 학급혁명, 고니시 겐지로, 양철북

  - 서로를 살리는 작은 교육, 이강산, 우리교육 ★

  - 작은 학교가 아름답다, 보리, (대안교육 사상)

  - 수업을 왜 하지?, 서근원, 우리교육 ★

  - 배움의 도, 파멜라 메츠, 민들레 ★

  - 내가 무슨 선생 노릇을 했다고, 이오덕, 삼인

  - 가장 자유로운 학교이야기, 박용석, 문음사

  - 김용택의 교단일기, 김용택, 김영사

  - 학대받는 아이들, 이호철, 보리

  - 나는 우는 것들을 사랑합니다, 임길택, 보리

  - 들어주자, 들어주자, 박문희, 지식산업사

  -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 하이타니 겐지로, 양철북


■ 기타

  - 노래야, 너도 잠을 깨렴, 백창우, 보리

  - 보리 어린이 노래마을 1~6, 백창우, 보리 ★

  - 우리 그림이 신나요, 이호신, 현암사

  - 살아있는 그림 그리기, 이호철, 보리

  - 아름다운 가치 사전, 채인선, 한울림어린이

  - 조그마한 내 꿈 하나, 윤구병, 보리

  - 아무리 바빠도 아버지 노릇은 해야지여, 서정홍, 보리

  - 과자, 내 아이를 해치는 달콤한 유혹, 안병수, 국일미디어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순오기 2008-09-26 09:5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좋아요~~ 제가 읽은 책도 여러 권 보이네요.^^
인팍에 제가 추천도서로 뽑아 놓은 것도 있고요~~~ 별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