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맘에 들어 온 책 한 권) 2007. 10. 1-같은 책을 고른 아이가 없다. 폭넓은 독서, 환경 구비의 중요성

1강*효
삼총사 : 저는 이 책이 좋아요. 왜냐하면 이 책은 쪽수가 많지만 재미있고 거기다 책 안엔 초록색 줄이 있어서 책의 쪽수를 기억하지 않아도 초록색 줄로 읽은 곳까지 초록색 줄을 조금 빼면서 펴면 간편해서 좋아요.

2구*우
반딧불이의 무덤 : 일본이 우리나라 일제 강점기처럼 어려운 아이를 그린 것이다. 형(사실은 오빠임) 세이타와 동생 세츠코가 주인공이다. 참 재미있었다.

3권*창

모모 : 나는 모모채깅 최고야. 왜냐하면 모모는 세상에서 제일 용감하고 대통령도 못해내는 아주 큰 일을 하고 나에게 감동을 줘서야.

4김*진
자동차/항공기 : 자동차, 항공기 만들기가 주와요(좋아요)그러대(그런데)로봇이 대(더)좋와요.^^

5김*형
울타리를 넘어서 : 울타리를 넘어서가 좋은 이유는 아이들이 처음에 울타리를 넘어 다니고 개가 짖었지만 나중에는 울타리를 높게 만들고 개를 없애자 했지만 울타리를 없애놓고 왔다 갔다 하면서 놀게 해 주고 개는 풀어 주어서 행복하기 때문이다.

6박*윤

책벌레 멜리타 날씬해지고 사랑받고 부자되다! : 이 책은 멜리타가 책을 읽고 날씬해진다. 또 사랑받는다. 쿠겔 교수는 멜리타를 도와주고 위로해 준다.

7박*원
꼬마유령 : 나는 꼬마유령 한 장한장 넘길 때마다 기대가 되어. 나는 이 책이 마음에 든다. 표지는 재미없게 보이지만 읽어보면 재미있어진다. 나는 이런 책이 재미있다.

8박*현
101가지 과학상식 : 나는 이 책을 읽고 내가 모르던 사실을 하나씩 쏙쏙히 아는 것 같아 기분이 좋다.

9박*민
상수리 나무집 사람들 : 이 책을 아직 다 읽지는 못햇지만 ‘일제 강점기’때 할머니들의 느낌과 감정을 전부 알지는 못하겠지만 왠지 불쌍하고 일본인들이 나쁘게 생각된다.

10박*호
흙 속의 작은 우주 : 흙 속에 작은 우주에서 나온 곤충 채집 방법이랑 채집할 때 쓰는 도구가 있어서 참 재미있었다.

11이*민
야! 찾았다 바닷속 동물 : 제가 고른 이 책은 바닷속에 있는 동물들을 찾으면서 재미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 책은 자연을 배울 수 있습니다.

12이*빈
오싱 : 오싱은 ①~④편까지 있는 일본책이야기입니다. 오싱은 가난한 소작농의 딸 이야기인데 나이가 들수록 더 흥미 진진합니다. 오싱의 성장기 여러분들에게 추천합니다.

13임*진
나쁜 어린이표 : 제가 왜 나쁜 어린이표가 왜 좋냐면 건우가 꼭 과학경진 대회에 나가야 하는데 건우 어머니가 과학상자 사 주어야 하는데 안 사 주어서 아버지가 사 오십니다. (갖고 싶었던 것 못 가졌던 자신의 경험과 연결시켜 이야기 한 듯)

14장*문
우당탕탕 2학년 3반 : 이 우당탕탕 2학년 3반은 참 재미있다. 왜냐하면 내가 이 채을 읽고 많은 걸 깨달았다. 아무리 우당탕탕 2학년 3반이라 해도 이 2학년 3반에는 참 재미있게 아침을 보내고 일찍 와서 청소를 하기 때문이다.

15정*다
반딧불이의 무덤 : 이 책을 소개합니다. 이 책은 바로 반딧불이의 무덤이라는 책입니다. 이 책은 바로 전쟁의 아픔을 알 수 있는 책입니다. 그리고 우리만 피해자가 아니라 일본도 많은 힘든 일을 겪었다는 것을 보여 주는 책입니다. (일본이 전범임에도 그걸 미화한 듯해서 비판을 받고 있는 책이라는 말을 해 주었습니다.)

16황*웅
뗏목 탐험대 콘티키 : 이 책이 좋은 이유는 ①저는 바다가 좋습닏. ②저는 바다에 사는 생물들이 신기합니다. ③저는 여행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저는 이 책이 좋습니다.

41김*연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동물병원 : 이 책은 아픈 동물들을 치료해 주고 키워 주기 때문에 이 책을 뽑았습니다.

42김*진
우동 한 그릇 : 우동 한 그릇에 나오는 주인 아주머니와 어저씨는 참 친절한 것 같다. 그리고 마지막에는 정말 감동적이었다.

43김*희
도도새와 카바리아??? 스모호 추장 : 저는 이 책을 아주 재밌게 읽었습니다. 저는 이 책을 보고 전쟁이 무섭ㄷ4k는 것을 다시 느꼈습니다. 스모호 추장이 도도새를 사랑하는 마음이 감동적입니다. 이 책을 사람들이 많이 읽었으면 좋겠습니다.

44김*영
어린이를 위한 흑설공주 이야기 : 내가 흑설공주 이야기를 좋아하는 이유는 나는 패러디 동화를 좋아하므로 흑설공주 이야기를 좋다. 그리고 그 밖에도 돼지 세 마리가 있는데 돼지 세 마리가 제일 재미있다.

45김*희 
냄비와 국자 전쟁 : 이 책은 서로 싸웠지만 왕자와 공주의 지혜와 슬기로 어른들이 한 번 더 생각할 기회를 주어서 이 책이 좋습니다.

46문*윤
우리 엄마 데려다 줘 : 내가 이 책을 왜 좋아하냐면 이 책은 눈물이 담긴 책은 아니지만 정말 슬프거든요. 전 이 책을 읽고 눈물이 나왔지요. 이 책은 슬프지만 재밌기도 해요. 이 책을 읽오 보고 저한테 느낌을 얘기 해 줘요.(제가 읽은 건 이 책에 나오는 거인이예요.)

47이*희
세상 모든 화가들의 그림 이야기 : 이 책은 내가 미술을 좋아하기 때문에 읽게 되었습니다. 여러분도 읽어 보세요.

48임*영
지붕 위의 바이올린 : 저는 이 책이 책 중에서 제일 좋습니다. 그 이유는 이 책은 감동적이고 정말 재미있기 때문입니다. 친구 영희가 죽어 저의 친구가 다친 것 같이 마음이 울컥했습니다. 또 이 책은 우정이 소중하다는 걸 알려 주었습니다. 여러분도 읽어 보세요.

49조*우
요술연필 페니의 비밀 작전 : 페니와 친구들이 악당 매직펜을 혼내주기 위해 작전을 WK 성공을 한다. 끝까지 서로서로 도와가며 하는 모습이 아름다웠다.

50조*연
아빠 보내기 : 이 책에 나오는 아이는 너무 불쌍합니다. 그리고 아빠도 없어서 더 불쌍한 아이입니다. 조금 슬픕니다. 꼭 읽어 보세요.

51최*인
마스크맨 우리 아빠 : 내가 이 책을 고른 이유는 포지가 너무 웃겨서다. 그래서 한 번 읽어보니 표지보다 더 재미 있었다. 그리고 동생이 있으면 얼마나 귀찮은지도 알 수가 있었다. 또 동생이 있는 사람들의 마음과 심정을 알 수 있었다. 동생이 없어도 동생이 있으면 이럴 것 같다는 생각을 느기게 해 주는 건 오직 재미있는 책만이 할 수 있는 일이다.

52양*은

편견 : 이 책은 장애인, 탈북자, 많이 배우지 못한 사람, 그리고 국제 가족에 대한 편견을 극복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어린이들은 이 책을 읽고 사회의 약자들을 이해하고, 그들에게 따뜻한 손을 내미는 사람은 성장할 기회를 줄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