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 짜증 나는 날 저학년을 위한 꼬마도서관 41
에이미 크루즈 로젠탈 지음, 레베카 도티 그림, 유경희 옮김 / 주니어김영사 / 2007년 3월
평점 :
절판


실컷 친 글이 날라가 버렸다. 우리 아들 이야기 한 마디 거들고 화면을 보니 사라져 버리고 없다. 아고 짜증나~

이 책은 솔직히 말하면 조금 마음에 안 들었다. 내가 책을 읽는 이유 중 하나에는 책 속에서 작은 기쁨을 만나고 싶은 것이 포함되어 있다. 그런데, 이 책을 읽으면서는 책의 내용에 폭 들어가게 하는 작가의 뛰어난 솜씨 덕인지 나도 덩달아 막 짜증이 나는 거다.

사실 생각만 조금 바꾸면 짜증 안 날 일도 얼마나 많은지 모른다.

내가 제일 좋아하는 바지가 댕강 짧아진 날은 더 예쁜 새옷을 살 수 있는 축복된 날이며, 내 키가 쑥 큰 것을 기념할 만한 기쁜 날이 될 수도 있지 않은가? 여자 친구가 아이스크림을 사 주면 이런저런 계산 할 필요없이 '이게 웬 재수인가!' 하면서 맛있게 냠냠 먹으면 될 터이고...

그런데, 많은 이야기들 속에는 비슷한 경험을 하면서 짜증을 냈던 내 모습도 읽혀진다.

그리고

내가 물어보는 것마다 엄마가 "안 돼."라고 하면 정말 힘이 빠져요.

라는 대목에서는 살짝 딸아이에게 미안하기도 했다.

이 책에서는 이렇게 왕 짜증 나는 날도 내일에는 흐린 후 맑음이 된다는 이야기를 하고 있지만, 나는 책을 읽는 마음이 사실 조금 불편했다.

다 읽은 후 딸 아이 보고 "별로 재미 없재?"하니 "아니, 너무 재미있어(요.)."한다. 그나마 조금 위안이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