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생초 편지 - MBC 느낌표 선정도서 야생초 편지 2
황대권 지음 / 도솔 / 2002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식물에 너무도 무지한 나.  

항상 산에 다닐 때면 식물도감을 들고 다니는 친구가 있었다. 

도시에 살아서 그런지 관심이 부족해서 그런지 
난 참 아는 것이 없다.  

얼마 전 화단에 피어있던 들꽃들을 넋이 나가서 쳐다 보면서(태교라고는 오로지 그거 하나했네.)
나도 식물도감 하나 사야겠다고 생각했다. 
우리 들꽃들이 얼마나 이쁜지 최근에야 알았다.
금낭화가 너무 예뻐서 디카로 사진도 찍어보고, 둥글레 꽃도 참 작고 예쁘다는 걸 알았고,
할미꽃도 어떻게 생겼는 줄 알았다.  

길가에 피어있는 흔하디 흔한 강아지풀도 사랑스럽고...
(내가 이래봤자 아는 꽃은 정말 몇 개 안 된다.) 

그런 중에 지난 번 책을 읽읍시다에서 추천했던 야생초 편지를 펼쳐들었다. 
읽으려고 사 두고 그 동안 읽지 못 했던 책
참 괜찮은 책이다. 가볍게 읽을 수 있어 더 좋네. 이 책을 보고 사진도감말고 세밀화 도감도 괜찮겠다는 생각을 했다.  

야생화의 재미있는 이름들과 거기에 얽힌 재미있는 이야기들도 좀 더 찾아 보면 좋을 것 같다.


(2006년 11월에 써 두었던 글을 여기에 옮기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