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박 바가지 - 옛이야기 보따리 6 (보급판) 옛이야기 보따리 (보급판) 6
서정오 지음, 강우근 그림 / 보리 / 1999년 2월
평점 :
절판


보급판이라 책값도 저렴. 대신 종이질은 조금 아쉽지요. 하지만, 책 내용을 받아들이는데는 전혀 문제가 없으니 저는 보급판으로 밀고 나갈랍니다.

그냥 잡으면 술술 읽힙니다. 이 책 학급문고에 사 둔지가 일 년이 넘었나 봅니다. 그런데, 아이들에게 별로 인기가 없었어요. 아이들이 책 보는 눈이 없었는지, 소개하는 샘이 관심이 적었는지...

개학하면 이 책 이야기 들려주면서 읽어보라고 꼭 이야기 해 주어야겠습니다. 20~30분이면 빨리 읽는 아이들은 다 읽겠군요.(4학년)

저희 집에 서정오님의 <<우리 옛 이야기 100가지 >>라는 책이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그 이야기 곶감 빼 먹듯이 한 편씩 들려 주면 무지 좋아라 하지요. 근데, 어른들이 보는 두꺼운 책인지라 아이들이 붙잡고 끝까지 읽기는 조금 무리! 물론 이런 이야기를 처음부터 끝까지 쭉 읽을 필요는 없겠지만요. 그에 비해서 옛 이야기 보따리 시리즈는 아이들에게 그저 그만이네요. 작년 개똥이네 놀이터 1년 정기구독하면 이거 선물로 10권 선택할 수도 있었다던데... 올해는 5권 선택 할 수 있네요. 음~ 어떡하나? 이 책을 손에 넣을 방법을 궁리 해 보고 있는 중입니다.

책으로 말하자면요. 읽다가 몇 번을 웃었는지 모릅니다. 부제가 배꼽 빠지게 우스운 이야기라서 그런가 봐요. 다른 책들도 무지 기대가 됩니다.

<떡 먹기 내기>는 2학년 국어 교과서에 나왔던 것 같은데, 그 때 이 책 들고서 이 부분 읽어주면 더 감칠맛 나겠네요.

서정오 선생님, 좋은 이야기 들려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