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인간이 된 스탠리 시공주니어 문고 1단계 16
제프 브라운 지음, 양정아 그림, 지혜연 옮김 / 시공주니어 / 2002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세원북에서 중고단행본을 구입했습니다. <<납작이가 된 스탠리>>라는 책 제목이 낯이 익어서, 그래서 스탠리라는 이름에 친근감이 느껴져서 이 책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했지요.

스탠리가 투명인간이 되는 과정은 '어느 순간 갑자기'입니다. 작가가 만들어 둔 설정은 번개가 치는 동안에 과일을 먹었다는 것. 그래서 스탠리가 나중에 투명인간이라는 상황을 벗어나는데도 똑같은 설정을 만들어 보지요.

투명인간이 되어 스탠리가 펼치는 몇 가지 모험은 참 신나는 일입니다. 국어 시간에 도깨비 감투같은 걸 쓰고 투명인간이 되었을 때 하고 싶은 일을 만화로 그리는 과정이 있었을 떄 아이들은 자기가 갖고 싶은 물건을 몰래 가지고 오고 싶다거나, 나를 못살게 굴었던 친구을 때려 주고 싶다거나, 또는 못된 장난을 하고 싶다고 이야기해서 조금 씁쓸했던 적이 있습니다. 그런 아이들에게 스탠리의 활약에 대해 이야기 해 준다면 참 좋을 듯합니다.

자전거를 잘 타지 못해 쩔쩔매는 아이가 제대로 용기를 낼 수 있게 뒤에서 밀어주고, 소극적인 성격으로 사랑고백을 못 해 쩔쩔매는 청년을 대신해서 그 청년의 목소리로 사랑을 고백해 주어 결혼이 성사되도록 해 주고, 은행강도들의 변장을 눈치채고, 경찰이 은행강도를 잡을 수 있도록 도와준 일 등은 참으로 신나는 일입니다.

무엇보다도 유명해진 형 속에 묻힌 동생이 TV에 나가서 멋지게 마술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고, 그리고 그걸 도와 준 사람이 바로 투명인간이 된 형 스탠리라는 사실을 이야기 하며 동생이 멋지게 형을 소개할 수 있는 기회까지 준 멋쟁이 꼬마랍니다.

앞서 읽은 <<줄어드는 아이 트리혼>>에서 트리혼의 변화에 아무 대응도 하지  않은 가족들과는 달리 스탠리의 가족은 스탠리를 사랑하고, 그 문제를 문제로 받아들이고, 그 속에서 해결점을 찾아나가는 진정한 가족이 되어 주었습니다. 이런 가족애 덕분에 스탠리는 다시 일상의 모습으로 돌아올 수 있게 되었지요.

납작이가 된 스탠리에서 스탠리는 어떤 활약을 벌이고 있을지 궁금해 지네요. 기회가 되면 그 책도 읽어 보아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