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 아빠 함께 놀아요 - 遊ぼう, 遊ぼう, お父さん! (1993)
하마다 케이코 지음, 김창원 옮김 / 진선북스(진선출판사) / 2005년 3월
평점 :
절판


우리 집에는 책을 사는 두 사람이 있습니다.

집에서 크는 꿈나무 우리 아이들 책을 사거나 학교 아이들을 위한 책을 사거나, 아이들을 잘 가르치고 싶은 욕심으로 관련 도서를 사는 엄마와 문학과 역사, 경제에 관심을 가지고 책을 사는 아빠.

그리고 그 두사람은 남의 영역을 침범하지 않습니다. 서로의 책도 잘 읽지 않습니다. 그저 자신이 산 책만을 열심히 읽습니다. 그리고는 이 책, 저 책에 대한 이야기를 주고 받지요. 하지만, 유아용 책만큼은 같이 읽지요. 우리 아이들에게 책을 읽어주어야 하니까요. 

그런데, 어느 날 남편이 책 두 권을 사서는 좋아라하며 낄낄 거립니다. 그 중의 하나가 바로 이 책입니다. 놀이에 관한 책을 산다고 하길래 저는 어른들이 아이들과 어떻게 제대로 놀아주나를 잘 설명 해 둔 놀이 백과 같은 어른용 도서인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그림책이 왔네요.

그리고 이 책을 보고는 걱정을 조금 했습니다. 아이들이 이 책을 보면 우리도 이렇게 놀자고 할 건데, 아빠가 조금 피곤하겠다 싶더군요. 하긴 평소에도 몸으로 제대로 놀아주고 있어서 아이들과 노는 아빠의 모습을 보면서 어떻게 저렇게 잘 데리고 놀아줄까 신기할 때가 많았습니다. 그런데, 이 책을 보니 정말 온 몸으로 아이들과 호흡하는 멋진 아빠가 있군요.

이 책은 아빠가 사고, 아빠가 읽어 주어야 할 아빠들의 책이며(아이들의 책이 아니라) 그리고 아이들과 이렇게 놀아줄 수 있을까 부담 팍팍 느끼면서 읽을 책이고, 그리고 그렇게 놀아주고는 책에게 고마워 할 그런 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좋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