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가 재미있는 이유 - 4-020 (구) 문지 스펙트럼 20
김서정 지음 / 문학과지성사 / 2006년 3월
평점 :
품절


아침독서 학교의 아침독서 시간에 이 책이 책꽂이에 꽂혀 있었다.
앞부분 몇 장만 아주 조금 읽다가 '사서 꼭 한 번 읽어봐야지!'하고 맘 먹었더랬다.
그리고 이 책을 사서 아주 신나게, 재미있게 읽었다.
전문가의 눈으로 분석 해 놓은 동화책 이야기를 나의 느낌과 비교하며 읽어보니, 그 재미도 남달랐다.

상당히 많은 책을 소개 해 두어 책 제목에 줄 쳐 가며 읽게 만들었다.(뒷 부분에 책 목록이 잘 정리되어 있다.) 그리고 그 책들을 사서 읽어야겠다 맘 먹게 만들었다. 그 책들을 읽은 다음에 작가가 쓴 부분들을 다시 읽어 보아야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사실 종이접기를 처음 배울 때는 접기 방법이 머리에 쏙쏙 들어오는데, 한참 배우다 보면 그 내용이 머릿 속에서 뒤죽박죽이 되어 아주 간단한 접기도 순서가 생각나지 않아 책을 다시 펼쳐보게 되는 것처럼(나는 그랬다.) 이 책도 처음에 읽을 때는 새로운 책이 머리에 쏙쏙 들어왔지만, 그러한 책들이 한 두권이 아니어서 머리 속에서 완전히 잘 섞여 버렸다. 한 권 한 권 읽으면서 그 의미를 새길 법 하다 싶다. 이 책에서 소개한 책들을 차곡차곡 읽으면 '나도 책 많이 읽었네 하고 말할 수 있을까?' 생각해 보며 나 혼자 그냥 씩 웃어 버린다.

작가의 엄청난 독서량에 존경의 맘을 보내며, 아침 독서 학교에서 들었던 강의도 생각이 나고... 이 책이 나에게 줄 새로운 도움을 미리 그려보며 작은 행복감을 느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