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사의 조카 나니아 나라 이야기 (네버랜드 클래식) 1
클라이브 스테이플즈 루이스 지음, 폴린 베인즈 그림, 햇살과나무꾼 옮김 / 시공주니어 / 2001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을 사면서 저는 무척 많은 계산을 했습니다.

모두 7권이니까, 한 권에 6000원(할인 가격)을 잡고 그럼 42,000원이 되는군요. 그런데, 한 권으로 묶어진 책이 있다는 걸 알았습니다. 그 책은 알라딘 가격으로 22,400원이군요. 심하게 갈등을 했습니다. 그래서 내린 결론은 우리 반 아이들을 위해 낱권으로 된 책을  한 권 사고 나를 위해 합본책을 사자는 거였습니다.

1,080쪽의 방대한 양을 보는 순간 허걱~ 이 책을 과연 내가 다 볼 수 있을까... 하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는 낱권으로 된 책을 먼저 펼쳐 들었습니다. 이 책은 정말 가뿐하게 금방 읽어졌습니다. 낱권으로 살 것을 잘못했나 하는 후회가 많이 들었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자라서 이 책을 읽을 시점이 되면 초등 중학년이라면 한 번 도전할 수도 있을텐데... 합본 책은 양의 방대함에 선뜻 다가가지 못하겠다 싶어서요.

본론으로 들어가자면, <사자와 마녀와 옷장>이라는 나니아나라 이야기를 먼저 영화로 접한 뒤라 이 책은 읽기도 전에 친숙함이 느껴집니다.

그리고 이야기 전개가 박진감 넘칩니다. 판타지 소설에 아이들이 빠져들어간다는 의미가 조금은 이해가 되었습니다.

디고리와 폴리가 목격하는 나니아 나라의 탄생, 그리고 디고리의 호기심으로 깨어난 마녀가 펼쳐나갈 나니아 나라의 이야기가 무척이나 기대가 됩니다.

마녀를 깨운 댓가로 아슬란이 요구한 열매를 가지고 와서 나니아 나라에 심고, 그리고 거기서 열린 열매를 아프신 어머니에게 드림으로써 어머니가 회복하시고, 그 열매의 씨앗을 심어 아주 향기로운 사과 나무가 자랐으며 그 나무가 폭풍우에 쓰러지자 그것으로 옷장을 만들었고... 그리고 그 옷장은 그 씨앗이 온 곳의 힘을 간직하여서 새로운 세계로의 길을 열어주었으며 그 이야기가 영화로 만난 바로 그 이야기라니!!!

디고리와 폴리가 펼치는 모험 이야기를 책을 통해 한 번 만나보는 것도 좋으리라 생각합니다.

초등 4학년인 우리 반 아이 중에 이 책을 꼭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은 아이가 하나 있었습니다. <<모모>>를 무척 재미있게 읽고 이제 책의 재미를 알아가는 그 친구에게 이 책을 그냥 주려고 하다가 읽고 싶은 사람, 가위바위보를 해서 가지고 가라고 해 보았습니다.

무척 긴장해서 가위바위보를 하더니 제가 처음에 주고 싶어했던 그 아이가 정말로 이 책을 손에 넣게 되었습니다. 이제 그 친구는 이 책을 정말 신나하면서 읽겠지요?

아이들에게 책을 읽힐 때 동기유발에 조금 더 신경을 쓰면 좀더 재미있는 독서가 가능하리라 생각됩니다.

마법사의 조카-정말 재미있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