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좀 다를 뿐이야 ㅣ 인권 그림책 2
이와카와 나오키 지음, 김선숙 옮김, 기하라 치하루 그림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06년 8월
평점 :
절판
인권그림책 1~5권으로 구성된 시리즈 도서 중 2권에 해당한다.
1권도 가지고 있는데, 중간쯤 읽다 말았는데, 이번에 새로 생긴 2권을 먼저 읽었다.
1권이 안 좋아서 다 안 읽은 것은 아니고 끝까지 안 읽고 다른 일 하다가 다시 책을 펼쳐 들지 못해서 못 읽었는데, 꼭 다시 봐야겠다.
아이들에게 인권에 대해서 한 번쯤 생각할 기회를 가지도록 하고 싶은데 그 때 이 책을 소개해 줄 계획이다. 편견이란 무엇인지? 남과 다르다는 것은 무엇인지? 아이들 스스로가 의문을 던지고 그 의문에 대한 답을 책에서 찾아볼 때 그들의 가치관이 한층 높아지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다.
12월이 되면 아이들과 함께 인권에 대해 공부해 볼 생각인데, 내가 가진 생각의 깊이가 그렇게 깊지 못한 관계로 책에 의존하여 도움을 얻고자 한다. 그 때 <<블루시아의 가위바위보>>라든지, 아니면 <<편견>>이라든지, 아니면 이책 인권 그림책을 이용해 볼 생각이다. 효과가 있을거라 기대하고 있다. 거기에 EBS에서 했던 인권만화가 있었는데, 구할 수 있으면 그것도 구해서 보면 좋겠다.
요즘 논술로 인해 독서의 중요성이 많이 강조되고 있는데, 좋은 성적을 위해 독서가 꼭 필요하다기보다는 좋은 가치관 형성을 위해 필요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많이 하고 있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은 아이들에게 꼭 읽히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