똥떡 국시꼬랭이 동네 1
박지훈 그림, 이춘희 글, 임재해 감수 / 사파리 / 2006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 참 읽고 싶었다.
그 그림이 가지는 매력~
무언가 전통의 냄새가 나면서...
표지에 보면 뒷간에 머리 풀어헤친 귀신이 나타나 똥 누고 있는 아이를 바라보고 있는데, 과연 어떤 이야기가 숨어있나 너무 궁금했다.
기대를 너무 많이 한 탓인지... 그런데 이런 나의 느낌과는 달리 학교에서 아이들이 무척이나 재미있게 읽는 모습을 보면서 아이들에게 제대로 다가가는 글이구나 생각했다. 2학년 꼬맹이는 동생에게 집에 들고가서 이 책 읽어주었더니 동생이 재미있다면서 키득키득 웃었다고 했다. 4학년 아이들은 점심 시간에 이 책 들고 장난 치느라 정신없어서 내게 야단 듣고... 아이들에게는 이 책이 무척 재미있게 읽히고 있다.

요즘 아이들 이런 화장실 모습 이해할까?
아마도 이런 곳에서 똥을 누라고 하면 안 누고 말겠지?
예전에는 똥통에 빠진 아이들이 많았다고 한다.
똥통에 빠진 아이는 일찍 죽는다는 말이 있어 액막이로 똥떡을 해서 뒷간 귀신한테 제사를 지내고, 아이는 나이만큼 똥떡을 먹고 남은 떡은 이웃과 함께 나누어 먹는 풍습이 있었다 한다.  

우리 아이에게 이 책을 읽어주려고 하다 '혹시 무섭다고 울면 어쩌나? 꿈자리가 뒤숭숭하면 어쩌나?' 염려되어 살짝 뒤로 밀어 둔 책이다.


아이들과 함께 똥 시리즈 도서에 대해서도 이야기 해 보아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