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이 읽어야 할 경제 이야기 - 이야기 보따리 경제 학습, 고침판
박상률 지음 / 사계절 / 2006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야기 보따리 경제 학습이라는 글이 표지에 적혀 있었는데, 그걸 이제서야 보았다.

책을 볼 때는 먼저 책 표지부터 꼼꼼히 읽어야 한다고 한다. 그 책 표지는 작가와 출판사가 가장 공을 들인 곳이란다. 그럴 수밖에 없는 것이 첫인상이 사람의 마음을 많이 움직일테니까...

그런데 이 책을 읽으면서 이렇게 재미있고 유익한 책을 왜 우리 반 친구들이 한 명도 읽지 않았을까 하는 안타까운 마음이 들었다. 우리 반은 독서 카드가 책 뒤편에 꽂혀 있어서 누가 이 책을 읽었는가 하는 기록이 남게 되어 있다. 아이들의 책 선별 능력??? 개학 후 학교에 가면 책 광고 좀 해야겠다.

이야기와 함께 경제용어를 쉽게 풀어 써 두어서 거부감없이 지식을 받아들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책이다.

저자는 경제 학자가 아니라 대학에서 문예창작을 지도하는 분이고 시, 동화, 소설, 희곡 등을 쓰는 문학을 하는 분이라서 그런지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솜씨가 딱딱하지 않아 좋았다.

먹고보자 도깨비와 주렁주렁 도깨비의 이야기에서 자원의 희소성이 설명되었고, 재화, 용역, 보이지 않는 손, 한계효용 체감의 법칙 등의 많은 경제 용어들이 나온다. 내가 하나 가져도 참고도서 하기에 참 좋을 책이다 싶다. 꼭 읽어 보아라. 아이들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