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늑대 세 마리와 못된 돼지 네버랜드 Picture Books 세계의 걸작 그림책 174
헬린 옥슨버리 그림, 유진 트리비자스 글, 김경미 옮김 / 시공주니어 / 2006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교에서 아이들에게 패러디 동화-소재별 글읽기를 이야기 해 주려고 책을 여러 권 샀었다.

<<아기 돼지 삼형제>>를 패러디한 <<늑대가 들려주는 아기 돼지 삼형제 이야기>, <<아기 돼지 세 마리>>, <<아기 돼지 세 자매>>등을 샀는데, 이 책 <<아기 늑대 세 마리와 못된 돼지>>는 항상 품절인 것이다. 그래서 기다리다 기다리다 시공사에 전화까지 했었다. 담당자가 도서 출간 이후 지금까지 한 번도 품절이 된 적이 없다고 해서 다시 검색을 해 보았더니 이 책이 이전에 웅진 주니어에서 <<아기 늑대 삼형제와 못된 돼지>>라는 이름으로 출간 되었던 적이 있었고 내가 찾은 책은 웅진주니어책이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어쨌거나 우여곡절 끝에 얻은 책이라 그 애정 또한 각별해지지 않을까 생각을 해 보며...

이 책의 줄거리는 다른 분들이 잘 적어 두어서 생략해도 될 듯하고.

아이들에게 이 책을 읽어주고 3가지 질문을 하려 한다.

1. 이 책의 그림을 그린 작가는 너희들이 아주 좋아하는 그림책 작가의 아내래. 그녀의 남편은 누굴까?

2. 이 책에 보면 늑대들이 돼지를 피해 집에서 나올 때마다 빠뜨리지 않고 챙겨서 가지고 나오는 물건이 있는데, 혹시 그걸 눈여겨 본 친구 있니?

3. 이 이야기에서 늑대들이 지은 집을 돼지가 자꾸 망가뜨려서 늑대들이 더 단단한 집을 짓잖아. 돼지가 자꾸 집을 부수기만 하면 이 이야기가 끝이 나지 않을거야. 어떻게 이 이야기를 멋지게 마무리 지을 수 있을까?

아이들과 함께 책을 읽고 이야기 나눌 생각을 하니 벌써부터 기분이 좋아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