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 웃는 장례식 별숲 동화 마을 33
홍민정 지음, 오윤화 그림 / 별숲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22 부산 원북원 도서(어린이용)다. 

검증이 된 책이라 기대를 잔뜩 하면서 읽었다. 

죽기 전 미리 하는 장례식에 관한 이야기다. 

할머니는 암으로 시한부 선고를 받으셨다. 

죽고 난 후 장례식에 사람들이 오는 것보다 죽기 전, 보고 싶은 사람 얼굴 한 번 더 보는 거. 

참 좋은 생각이다 싶다. 

책을 읽으면서 나의 마지막을 보러, 마지막 인사를 나누러 사람들이 오고 싶게 하려면

조금 더 잘 살아야 할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는 지금 잘 살고 있는지 성찰 해 보게 하는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