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는 뱀이 좋아 마음별 그림책 25
가니에 안즈 지음, 이구름 옮김 / 나는별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편견에 대해 생각해 보게 한다.
반에 뱀이 정말 좋다고 하는 아이가 있다. 사람들이 뱀을 징그럽다며 싫어하는 이유를 도저히 이해할 수 없다고 했다. 이 책 첫 페이지에서부터 끝페이지까지 그 아이가 떠올랐다.
동물을 좋아하는 하나는 그 중에서도 뱀을 가장 좋아한다.
(이름도 어려운)좀뒤영벌, 개구리, 도마뱀, 지렁이, 거미, 박쥐도 하나가 좋아하는 동물들이다.
친구들도 이 동물들을 좋아해주기를 바라지만
모두 꺄악!
선생님도 화내며 모두 갖다 버리라 한다.
하나에게는 이 모는 동물들이
인형, 리본, 분홍색... 과 같은 것인데...
하나의 마음을 알아주는 친구 하나 생겨라, 얍!
그 친구의 이름은 하루!
아이가 뱀이 정말 좋다고 했을 때 그러고 보니 난 으~~~~ 이상해! 하지는 않았다.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