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꿉놀이가 끝나면 사계절 그림책
황선미 지음, 김동성 그림 / 사계절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황선미 님과 김동성 님의 멋진 조합이라니!

오랜만에 사계절 출판사 누리집에 들어갔다가 얼마 전 두 분의 온라인 북토크가 줌으로 있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진작 알았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일었다.

 

표지 그림 정말 마음에 든다.

아이가 걸어가고 있는 모습을 표현한  분할면!  

여섯 살인 아이는 열두 살인 언니가 놀아주지 않아 외롭다.

비가 오고 난 뒤 무지개가 걸리자 그 너머에 있을 것을 찾아 떠난다.

언니 말처럼 요정이 있을 지, 마법에 걸린 왕자가 있을 지 모를 일이다.

아이는 무지개를 놓친 대신 해를 어깨에 걸고 서 있는 '지오'를 만나 친구가 된다. 

동물도, 인형도 소꿉놀이의 친구가 된다.

지오랑 풀을 가지고 놀기도 하고.

나무를 빙 두르며 가짜 결혼식도 올린다.

지오가 잡은 물고기를 소꿉놀이 도마에 올리고 장난감 칼을 가져다 대니 물고기가 파르르 떤다.

그 느낌에 놀란 나처럼, 나의 행동에 놀란 지오.

둘은 그렇게 헤어진다.

여섯 살 내가 열두 살 언니 나이가 되었을 때, 그 장소에 가서야 물고기에게 미안하다는 말을 하게 된다.

그리고 생각한다.

그때, 그 지오는 어디에 있는 걸까?

열두 살보다 더 자란 언니는 지오 이야기, 물고기 이야기는 꾸며낸 이야기일 거라고 하지만,

동물들도 친구가 되어 함께 놀았다고 해서

그 판타지의 세계를 어찌 거짓이라고만 할 수 있을까!

 

아이들 데리고 계곡 가서 소꿉놀이 했던 것도 떠오르고,

더 오래 전, 내가 뻥학년일 때 하던 소꿉놀이도 떠오른다.

 

그림이 참 예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