컵 고양이 후루룩 낮은산 어린이 13
보린 지음, 한지선 그림 / 낮은산 / 201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생각하는 좋은 동화는 재미와 교훈이 있어야 한다.

교훈은 눈에 직접적으로 드러나지 않고 잘 감춰져 있어서 조금 생각할 수 있게 해 주면 더 좋다.

그리고 읽고 난 후 자꾸자꾸 생각나거나 그 내용이 잊혀지지 않는다면 좋은 동화에 더욱 가깝다고 생각한다.

물론 좋은 쪽의 기억으로 말이다.

유부만두님 추천으로 읽었다.

추천해 주시는 책은 다 좋아서 꼭 찾아 읽는 편이다.

앞서 읽은 보린 작가의 <<귀서각>>이 두꺼워서 이 책도 두꺼울 거라 생각했다.

얇아서 놀라고, 보린 작가님이 여자분이라 또, 조금 놀랐다.

나는 지금까지 남자 분인 줄 알았다.

뒷장의 작가 사진 보기 전에, 이 책의 문체는 여성스럽구나! 생각하면서 읽었다.

다른 책은 조금 남성적인 느낌이 있었다.

아이들은 애완동물을 기르고 싶어한다.

외로움이 큰 아이들은 더 그럴지도 모르겠다.

진이가 이모랑 단둘이 사는 사연은 책에 소개되지 않았다.

늦게 오는 이모를 아무도 없는 집에서 기다리며 시간을 보내기엔 어린 진이가 감당해야 하는 삶의 무게가 컸겠다.

컵 고양이 후루룩의 가격은 300이다.

이 300의 의미를 알고 나서 심장이 뚝 떨어졌다.

아, 이런!

유부만두님이 무섭다고 하셔서 납량특집으로 묶어 두고, 여름철 도서관 이벤트 할 때 이 책도 목록에 넣어 보아야겠다 생각했다.

그런데, 그런 색깔의 동화는 아니다.

무섭다고 한 의미를 충분히 이해할 수는 있다.

나는 무섭다는 느낌보다는 마음이 아린다는 느낌과 작가가 주인공 아이에게 너무 잔인했다는 느낌을 받았다.

슬픈 동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