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통방통 왕집중 초승달문고 6
전경남 지음, 김용연 그림 / 문학동네 / 200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에게 재미있는 책을 소개해 주기 위해 교사가 재미있는 아이들 책을 먼저 읽어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다. 하지만 간혹 나보다 먼저 책을 읽은 아이들의 입에서 재미있다는 말을 듣고 책을 펴 드는 경우가 있다.

이 책도 그러한 책 중의 하나다. 신통방통 왕집중이라는 약은 도대체 어떤 약일까?

책을 펼쳐들고 읽고 보니 아이들이 언뜻 얘기했던 줄거리와 사뭇 다르다. 차례를 다시 살펴보니 이 책은 전경남의 단편 동화집이고, 책 제목인 신통방통왕집중은 제일 뒤에 나온다.

다른 아이들과 조금은 다른 <5월 5일>을 보내야 하는 주인공 진석이의 이야기

일요일날 유난히 일찍 일어나 엄마, 아빠를 깨워 보지만 쉽지 않아 집을 나섰다가 뒤로 걷게 되는 강민기의 이야기 <뒤로 걸은 날>

학원 가기 싫은 맘에 괜히 쥐 핑계를 대어 보고 쥐잡기 대작전에 나섰지만, 왠지 그 쥐가 불쌍하게 여겨지기 시작하고, 쥐가 쓴 글인 듯한 '살려 줘, 제발'과 '힘내.'라는 글을 읽은 준환이의 이야기 <살려 줘, 제발>

그리고, 산만한 동우를 위해 신통방통 왕집중 약을 샀다가 그걸 눈치 챈 동우가 엄마의 다른 약통의 약과 바꿔치기 하는 바람에 엄마가 약을 먹고 동우가 외치는 "왕집중."주문에 꼼짝 못하고 움직여서 예전의 엄마 같지 않은, 엄마의 이야기가 무척 재미있다.

글을 잘 쓰는 재주를 가진 사람은 참 좋겠다. 그리고 그 글 속에 유머와 절제된 압축미를 함께 가질 수 있는 전경남 같은 작가는 참 좋겠다. 너무너무 재미있게 읽은 책, 강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