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
공광규 시, 김재홍 그림 / 바우솔 / 2013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시 그림책에 관심이 많다.

아이들과 시읽기를 하고, 시화 그리기를 해 보는데,

시 그림책은 시의 연 혹은 행이 하나의 생각덩어리가 되어

한 장면을 그림을 낳는다.

그 그림 덕에 시를 더 천천히 감상할 수 있게 한다.

김재홍님의 멋진 그림 덕분에

하늘 한 번 쳐다보고 싶게 한다.

 

밤 하늘에

구름 한 덩이가 일어나더니

쥐를 만들었다가

소를 만들었다가

호랑이를 만들었다가

토끼를 만들었다가

뱀를 만들었다가

말을 만들었다가

양을 만들었다가

원숭이를 만들었다가

닭을 만들었다가

개를 만들었다가

돼지를 만들었다가

또, 뭘 만들지?

하늘에는 열두 동물 눈들이

말똥말똥

 

구름이 그려주는 다양한 동물을 보는 재미가 있고,

또 다른 동물을 마음 속에 그려보게도 한다.

그림이 예뻐서 자꾸 보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