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티볼! 일공일삼 61
박상기 지음, 송효정 그림 / 비룡소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티볼은 초등 교과서에 나오지만, 내가 가르치는 학년에서는 나오지 않아서 한 번도 아이들과 해 보지 않았다.

그래서 그 규칙을 모른다.

이 책에서는 티볼 경기를 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생생히 담아 두었다.

경기장에 마치 내가 들어가 있는 듯한 느낌이 들 정도다.

아이들과 함께 경기에 빠져 있는 동안 티볼 규칙을 하나하나 알아가는 것은 이 책이 주는 덤이다. 

작가는 티볼 경기의 규칙이 무척 마음에 든다고 했다.

티볼은 야구와 비슷하지만, 투수가 없다.

티 위에 공을 올려두고 방망이를 이용해 치는데,

공수 교체는 선수들이 야구의 '쓰리 아웃 체인지'와 달리

모든 선수들이 공을 다 친 후에 이루어진다.

그리고 홈런을 쳤다고 해서 홈까지 달릴 수 없다.

최대 3루까지 달릴 수 있다.

슬라이등은 금지다.

또 남녀 모두 고루게 활약할 기회를 주는 경기라고 한다.

운동은 여학생들보다 남학생들이 우세하다.

물론 뛰어난 여학생들도 있지만 평균을 내 보면 그렇다.

그래서 함께 경기를 하다 보면 여학생들은 소외되기 쉽다.

그런데 티볼은 공평한 기회를 주는 경기라 하니 매력적이라 할 수 있다.

소규모 학교라 모두가 팀원이 되어야 하는 호정 초등학교는 이웃의 큰 학교들 틈에서 당당히 3등을 한다.

그렇게 되기까지 아이들이 겪은 많은 이야기들이 이 책 속에 담겨 있다.

<<바꿔!>>라는 책을 재미있게 읽은 기억이 있어 같은 작가의 작품이라 선택해 보았다.

재미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