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포 스타일 - 제3회 스토리킹 수상작 비룡소 스토리킹 시리즈
김지영 지음, 강경수 그림 / 비룡소 / 201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방귀 트는 사이~

보통 사이가 아니다.

이 이야기는 방귀를 소재로 하고 있다.

스토리킹 수상작이니 재미있겠지~ 하는 기대를 가지고 책을 펴 들었는데,

첫 편을 읽으면서 '좀 약하네.'라는 생각이 들었다.

뭔가 작위적이고, 이야기를 억지스럽게 만들었다는 생각에 살짝 실망을 했다.

방귀 때문에 엉덩이에 자석이 달라붙는다니, 이 무슨 말도 안 되는 이야기인가 말이다.

그런데 글을 읽으면서 나의 이 경솔한 평가를 반성했다.

역시 어린이 심사위원단들의 눈은 매서웠구나 싶다.

제목이 일단 심상치 않다.

쥐포, G4? 이건 무슨 뜻인가?

일단 한글로 쥐포라고 되어 있으니 쥐치포-조미한 말린 생선이 딱 떠오르는데,

G4라고 되어 있으니 그 뜻은 아닌가 보다.

(*G4를 잠깐 설명하자면 방귀(gas)로 엮인 4명의 친구들을 뜻한다.)

일단 만화같은 강경수 님의 그림 덕분에 이 책이 무척 재미있을 거 같은 생각이 표지만 봐도 막 든다.

돌연변이 말굽자석을 시작으로 책무덤, 빛나는 거지, 방귀 정복자 이야기는 G4멤버들의 이야기인데

나름 감동이 함께 한다.

자기가 껴놓고 부끄러우니까 남보고 꼈다고 뒤집어 씌우는 방귀

타이밍 맞추어 큰소리 내서 살짝 숨겨 보려다 들켜 버리는 방귀...

소리없이 살짝 뀌는 방귀...

어떤 방귀의 이야기가 숨어 있을지 기대해 보시라.

방귀도 재주라고 막 우기는 방귀 정복자 이야기까지 읽으면서

피식피식 웃다보면 어느 새 마지막 페이지다.

책읽기의 즐거움을 선사해 주는 고마운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