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층 나무 집 456 Book 클럽
앤디 그리피스 지음, 테리 덴톤 그림 / 시공주니어 / 201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에게 인기 있는 시리즈 도서들이 있다.

그런 책들이 인기있는 이유가 궁금했다.

사서선생님을 대신하여 도서관에 근무하는 날이라 그런 책들을 골라 보기로 했다.

그렇게 해서 가장 먼저 선택해 본 책이 바로 이 책이다.

이 책을 아이들은 왜 좋아하는 걸까?

신설학교인 우리 학교 도서관 책임에도 불구하고 책이 너덜너덜해진 걸로 봐서 아이들의 사랑을 많이 받은 책임이 확실하다.

끝없는 상상을 함께 해 봄으로써 아이들이 책을 읽는 동안 많이 행복하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림도 참 재미있다.

책은 저학년이 읽기에는 두께감이 있지만, 시간 투자 많이 하지 않아도 금방 읽힌다.

13층 곳곳에 내가 가지고 싶은 공간을 만들어 보는 재미~

이 책에서처럼 극장겸 도서관도 가질 수 있고, 덩굴 그네도 가질 수 있다.

상상인데 무엇인들 안 될까?

지하 비밀 실험실은 이어지는 시리즈물에서도 역할을 톡톡히 하겠지?

책을 써야 하는데, 다른 일 하느라 제대로 쓸 수가 없었던 아이들.

때론 엉뚱한 모험을 얼른 끝내고 책을 써야 하는데, 엉뚱함은 어디로 튈지 그 끝을 알 수가 없다.

그런데, 엉뚱한 모험을 다 마치고 나니 그 이야기 만으로 뚝딱뚝딱 한 권의 책이 완성된다.

실컷 논 이야기가 한 권의 책으로 탄생하였다.

이 책, 꽤 매력적이다.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것으로 검증 완료!!!

 


댓글(2)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순오기 2020-12-31 14:4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희망찬샘 반가워요. 여전히 알라딘 지키고 계시니 간혹 들어와도 요렇게 만나네요~♡^^
거의 책을 손에서 놓고 지내는지라 새해에는 다시 책읽기와 알라딘 활동을 해봐야겠다고~ 불끈!♡^^

희망찬샘 2020-12-31 14:59   좋아요 0 | URL
순오기님 안녕하세요. 저도 거의 읽지 않아 쓰지 못하는 몇 년을 보내었습니다. 제가 뜸했던 그 시간에 다른 분들의 활동도 살피지 못했네요 순오기님도 많이 바쁘셨었나 봐요. 저 오늘 도서관 근무하면서, 좋은 책 사기만 하고 읽지 못했던 시간을 만회하고 있어요. 2021년에는 분발 한 번 해 보려고요. 항상 잘 계시리라 생각하면서 언제나 알라딘 들어오면 그리워 하고 있답니다. 우리 모두에게 힘들고 어려웠던 한 해가 저물어 갑니다. 내년도는 조금 더 희망적이길 소망해 봅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셔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