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화성 탐사 로봇 오퍼튜니티입니다
이현 지음, 최경식 그림 / 만만한책방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식 그림책은 때로는 재미가 없다.

하지만, 이 책의 저자가 <<로봇의 별>>을 쓴 이현 작가라서 읽기 욕구가 일었다.

태양계에 대해 배우는 5학년 과학 시간에 이 그림책 소개해 보는 것도 흥미롭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기특한 화성 탐사로봇 오퍼튜니티.

칼 세이건의 <<코스모스>>를 보며 자랐다는 글 작가 이현과

NASA 로고가 적힌 이상한 로봇 모형(알고 보니 오퍼튜니티)을 아이 보다 더 잘 가지고 놀았다는 그림 작가 최경식.

그들이 함께 만들어낸 이 그림책이 참으로 근사하다.

넘치는 상상이 함께하는 그림책은 아니지만,

있었던 사실을 담담히 쓰고 그렸지만,

머나먼 화성에서 90일간의 한정된 시간만을 허락받았던 녀석이

2003년에서 2019년이라는 길고도 긴 시간으로 버티어 내고 견디어 내었다는 점이 마음을 숙연하게 만든다. 

이 책, 근사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