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선수 윌리 웅진 세계그림책 26
앤서니 브라운 글 그림, 허은미 옮김 / 웅진주니어 / 200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를 실망시키는 법이 없는 작가 앤서니 브라운.

우리의 주인공 윌리는 축구를 좋아하지만 주전선수로 뛰지 못해 언제나 벤치를 지키는 신세다. 축구공이 없어 제대로 축구를 할 수 없던 윌리는 집으로 가는 길에 아빠가 입었던 옷이랑 똑같은 옷을 입고 축구를 하고 있는 낯선 인물을 만나서 함꼐 공을 찬다. 헤어질 ‹š 그가 건넨 축구화를 받게 된다. 낡은 축구화를 신고 경기장에 들어선 윌리의 실력은 모든 이를 놀라게 했고 윌리의 이름이 선수명단에까지 들어가게 되는 영광을 누리게 돈다. 윌리는 이 모든 것이 마법의 축구화(축구화에 마법의 힘이 있다고 윌리는 생각했다.) 덕분이라 여겼다. 시합에 나간다는 사실에 너무나 흥분한 윌리는 밤새 악몽에 시달리며 불안한 밤을 보내다 결국 늦잠을 자고 말았고 너무 놀라 단숨에 축구장으로 뛰어갔다. 마법의 축구화를 집에 두고 온 사실을 알게 된 윌리는 주눅이 들었는데...

사실 난 이 대목에서 조마조마했다. 우리리가 축구화가 없어 낭패를 보면 어쩌나 하고 말이다. 이야기의 전개상 윌리가 가진 갈등은 깔끔하게 정리 되리라 하는 것쯤은 계산이 될 텐데... 이제는 아이들 책을 읽음녀서 아이들처럼 그 책에 빨려 들어가 작가가 이끄는대로 그저 몸을 맡기고 책을 읽어나간다. 사실 그게 편하다.

우리의 주인공 윌리는 이제 마법의 힘을 빌리지 않고도 멋진 골을 넣을 수 있는 진짜 선수가 되어 있었다.

집으로 돌아 가는 길에 윌리는 축구화와 낯선 인물에 대해 생각하며 웃음을 지었다고 하는데 과연 어떤 생각을 했을까?

다른 힘이 아닌 내 안에서 일어나는 힘을 믿고 나를 믿고 그리하여 자신을 키워 나가는 일~ 우리 아이들에게 말해주고 싶은 대목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