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라임 오렌지나무 나의 라임 오렌지나무 1
J.M 바스콘셀로스 지음, 박동원 옮김 / 동녘 / 200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떤 책으로 읽을까 살짝 고민 했다. 고등학생 때 읽었는데 그후 다시 읽어야지 생각만 하곤 읽지 않았다.

초등학생을 위한ㅡ
이 책이 조금 쉽지 않을까 싶었다.
사춘기 소녀들의 감수성을 자극하여 큰 사랑을 받았던 책으로 기억하는데 당시 나는 조금 어렵다고 생각했던 기억이 있다.

그래서 큰 판형의 어린이 책을 읽을까 했는데 두 책은 판형과 그림의 차이는 있지만 비교해보니 문장의 차이는 전혀 없다.

잡기에 편안한 작은 책으로 읽었다.
제제, 밍기뉴, 뽀루뚜까 아저씨를 제외하곤 모든 것이 처음 보는 듯한 느낌이다.

그러고 보니 30년 전의 일이구나! 희망양이 왜 울었는지 알겠다.
가끔 옛 친구 그리 듯이 찾아봐야겠다.

 

이렇게 읽으면서 아련한 마음이 들게 하는 책들...

어린 왕자

헨쇼선생님께

미오, 나의 미오

그리운 메이 아줌마

나의 를리외르 아저씨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