퀸즈 하트 6 - Front Line, 완결
정원용 지음 / 청어람 / 200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별 셋을 줄까, 말까 고민했으나 그래도 재미는 있었기에 주기로 했다. 작품성 있는 판타지를 원한다면 그리 권하고 싶지 않다. 시간 죽이기 위해서라면 적극(?) 권하긴 하겠으나 다소 중간중간 솔로 염장 지르는 신도 있으니 그 점을 미리 말해둔다.

제목처럼 여왕, 아니 왕비의 사랑이 스토리 전반을 이루는 로맨스 판타지다. 닭살스럽단 이유로 로맨스 소설을 즐겨보지 않는 내가 로맨스 판타지를 보는 건 참으로 이율배반적이지만 역시 판타지적인 요소가 가미되어 있기 때문이 아닐까 내 나름대로 유추하고 있다. 그래, 솔직히 완결까지 기어코 본 내 자신이 스스로도 놀랍다.

주인공인 아넬리안은 인형같은 외모의 소유자이나 심술 궂고, 성격 좋다는 말은 결코 할 수 없는 천덕꾸러기 왕녀다. 어떠한 일로 타국에 팔려가듯 시집을 가게 되는데 이로인해 강한 힘(권력)을 얻기를 갈망한다. 그리고 남편인 로이드 왕자를 만나면서 그 욕망에 더욱 불이 붙는다.

그런 여주를 뭐라 할 수도 없지만 남주도 만만치 않다. 역시 외모는 볼만하나 무뚝뚝하다 못해 무관심한 책벌레에 체력도 별 볼일 없다. 정비의 소생이나 왕위에 전혀 뜻이 없던 그는 좌충우돌 여주로 인해 황제에 오르니 팔자 한번 기구하다 싶으나 어쩌겠나? 여주에게 반한게 죄지, 뭐.

이렇게 '미스 스트롱' 과 '미스터 플라워' 의 전형적인 모습인 이들의 독특한 사랑방정식이 참 재밌다. 특히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을 지키기 위해 직접 전장도 마다하지 않고 달려가는 여주 아넬리안을 보며 진정 사랑하는 여자는 세상에서 막을자가 아무도 없는 최강의 존재라는 걸 깨달았다. 꽃처럼 연약한 여자를 강철처럼 강하게 만드는 사랑의 힘은 정녕 위대하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