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비 한 마리가 있다.

어느 날 나비는 유리병 속으로 들어갔다.

아마 그 곳에 몸을 숨기기로 작정을 했나 보다.

나는 나비가 무엇으로부터 몸을 숨기기로 한 건지 모른다.

다만, 유리병 속에 들어있는 나비는 유리병을 통해 밖을 보고

밖에 있는 나는 그 유리병을 통해서만 그 나비를 볼 수 있을 뿐이다.

나비는 유리병 속이 안전하다고 생각하나보다.  

하지만 유리병 속에선 날 수가 없다.

나는 불현듯 유리병을 열어 그 나비를 꺼내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더 늦기 전에, 나는 법을 잊기 전에 나비는 날아야 한다는 것을 알려주고 싶다. 

 

- 학교 2 , 나는 누구인가 中에서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