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남자'보다 '적금통장'이 좋다
강서재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04년 6월
평점 :
품절


이 여자, 돈과 인생의 사고방식 하난 마음에 쏙 든다. '남자'보다 '적금통장'이 좋다니...이만큼 자기 주장 강한 제목도 찾기 힘들잖아? 가뜩이나 돈앞에서 솔직하지 못한 여성들이 얼마나 많은데 그에 비하면 솔직하구만. 

게다가 화끈하기 그지 없는 행동력과 추진력은 더욱 더 본받고 싶어 진다. 단지 며칠 이불 싸고 고민하다 빠르게 정리하고는 곧바로 저질러버리는...그 과감성이란. 머뭇거리며 아무것도 하지 못하는 것보다야 백배, 천배 더 나은 방법 아닌가.

직업이 방송작가여서 그런지 몰라도 진짜 글 하난 잘 쓰고,  적절한 비유와 예시까지 빠뜨리지 않는다. 덕분에 난  빨간 펜으로 연신 밑줄 긋는 여자가 되고 말았다.

본인은 철인 3종 경기에 출전한 선수처럼 매일매일이 힘들었다지만...타고난 유머감각까지 풍부한지 책을 읽는 나는 마냥 유쾌하기만 했으니...좀 미안해진다. 그러나 그럴수밖에 없었던 건 역시나 지나치게 긍정적이고 솔직한 그녀의 사고방식.

자신을 빈대와 닮았다 하는 것만으로도 모자라 돈이 마약처럼 좋다는 둥, 자기를 시기하는 사람들의 말도 적당히 맞받아 친다. 그녀가 3년동안 1억이란 돈을 모을 수 있었던 것도 바로 그런 그녀의 사고방식 덕분이 아닌가 한다.

그 과정에서 그녀는 말한다. 1억을 모으면서 돈을 제대로 사랑할 줄 알게 되었고, 인생을 올바르게 사랑할 줄 알게 되었고,  세상을 진심으로 사랑할 줄 알게 되었다고.

그렇다. 그녀의 지난 3년은 그녀의 말처럼 단순한 돈 모으기가 아니라 그녀의 진짜배기 삶을 위한 밑천을 만들기 위한 투쟁의 시간이었을지도 모른다.

스스로에게 물어본다.

"너는 정녕 이 빛나는 청춘을 스스로 정한 목표를 향해 치열하게 살고 있느냐."고.

앞으로 남은 20대의 이 빛나는 시절,  내가 갈 길의 해답을 찾은 듯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