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거서 크리스티 전집 2 (완전판) - 그리고 아무도 없었다 황금가지 애거서 크리스티 전집 2
애거서 크리스티 지음, 김남주 옮김 / 황금가지 / 2002년 5월
평점 :
품절


세계 3대 추리 소설로 알려졌고, 에거서 크리스티의 소설 중 가장 잘 알려진 소설. [그리고 아무도 없었다]

내가 처음으로 읽은 추리 소설이다.

열명의 손님이 외딴 섬(병정 섬이라고 부른다) 의 별장에 초대 되었는데 저셕 식사 후 녹음된 목소리가 그들

의 숨겨진 죄상을 말하고, 그 중 한명이 시체로 발견된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갈수록 손님들이 하나둘 죽어나가고 결국 열명의 손님은 모두 죽는 것으로 끝난다.

누가 죽였을까? 사람도 잘 오지 않는 외딴 섬에서 날뛰는 살인자는 누구인가?

결국 나는 마지막까지 범인을 맞추지 못하고 끝에 가서 범인을 알고는 경악하고 말았었다.

아무도 찾지 않는 외딴 섬이라는 밀실적 공간과 '열꼬마 병정' 이라는 마더구스를 이용한 살인(물론 여기서

마지막 한구절은 실제 마더구스와는 틀렸다...에거서 크리스트가 개작한 듯)은 독특했다.

뿐만 아니라 공포와 죄책감으로 인간이 얼마나 망가질 수 있는지를 여실히 보여준다.

역시 죄 짓고는 못산다는 말이 맞나 보다.

상당히 오래된 소설임에도 흥미롭게 읽을 수 있었던 좋은 작품이었다.

에거서 크리스티...그녀가 괜히 '추리소설의 여왕' 이라 불리는 것이 아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