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
스펜서 존슨 지음, 이영진 옮김 / 진명출판사 / 2000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짧은 내용에 큰 글씨와 간간히 나오는 그림들이 눈에 부담을 덜어 주었다.

그러나 정작 내용은 너무나 많은 것을 가르쳐 주었다.

나를 변화시켜줄, 아니 변화를 두려워 하지 않고 맞서 싸울 수 있는 용기와 지혜가 담겨 있었다고 할까.

2마리의 쥐 스니프와 스커리, 꼬마인간 허와 헴. 이렇게 쥐 2마리와 인간 2사람이 등장인물이다.

자신들이 있던 치즈 창고에서 바닥이 되어 가는 걸 재빠르게 눈치채고는 다른 창고를 찾아 떠나는 쥐들과는

달리 허와 헴은 누가 내 치즈를 가져갔을까 하는 생각으로 시간을 보낸다.

그들은 편안한 생활에 이미 안주하기 시작한 보통 인간의 전형적인 내 모습이었다.

그러나 허는 금새 자신의 생각의 잘못을 깨닫고 치즈를 찾으러 미로를 헤매 결국 마지막에 새 창고를 찾아

낸다. 그리고 헴을 위해 메모를 남긴다.

어디로 가야하는지 아무도 모르는 미로는 우리의 인생에서 나타나는 장애물과도 같다. 그리고 그것을 극복

했을 때야말로 원하는 것(치즈가 가득한 창고)을 얻을 수 있다.

이처럼 변화를 따르고, 도전하며 두려움을 극복해 나갈 때 진정한 승리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찾아라, 그리하면 찾을 것이요. 두드려라, 그리하면 열릴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