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관을 돌파하는 기도 - 믿음이 두려움을 삼킨다
강준민 지음 / 두란노 / 2016년 10월
평점 :
품절


 

난관을 돌파하는 기도 : 믿음이 두려움을 삼킨다

         _강준민 저 | 두란노

 

1.

예수를 믿으면 어려움이 없을까요? 예수를 믿으면 암()이라는 병도 비껴지나갈까요? 사업이 탄탄대로 잘 달리기만 할까요? 그렇지 않다는 것을 서로 잘 알고 있는 것 같으면서 때로는 그것을 이해 못하는 사람들도 간혹 있습니다. 우리 정서에 깊이 뿌리박힌 기복 신앙 때문이리라 생각합니다. 그렇게 예수를 잘 믿는데 어찌 그렇게 사나? 예수 믿는 사람은 잘 살아야 합니다. 건강해야 합니다. 물론 내 마음대로 되는 일은 아니지만, 이런 욕심도 가져봐야 되겠지요. 잘 사는 것은 경제적으로 풍족한 생활만이 전부가 아니라는 것을 전제로 합니다. 많은 사람을 먹일 수 있는 능력과 나의 건강함을 다른 이들에게 흐르게 할 수 있다면 그 또한 좋은 일이지요. 이렇게 살다 가는 것이 예수님의 영광을 위하는 한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2.

이 책의 키워드 중 하나인 난관(難關)’의 사전적 정의는 1) 지나가기 어려운 곳 2) 일을 해 나가면서 부딪히는 어려운 고비라는 뜻이 있습니다. 지나가기 어려운 곳은 곧바로 좁은 문을 연상하게 됩니다. “좁은 문으로 들어가기를 힘쓰라좁은 문으로 들어가면, 더 이상 좁은 곳이 나올 경우보다 넓은 곳이 나올 확률이 높지만, 사람들은 우선 넓은 문, 근사한 문으로 들어가기를 더 좋아합니다. 좁아질 가능성이 많습니다. 남 이야기가 아닙니다. 나도 편한 길, 넓은 문으로 들어가는 것을 좋아합니다.

 

3.

놀라운 역설은 사람은 크고 작은 난관을 통해 성장한다는 것입니다.” 이 땅의 삶을 이어가는 일상은 결코 쉽지 않습니다. 거침없이 하이 킥을 하다가도 한 방에 나가떨어집니다. 도저히 일어설 힘도 없을 것 같던 사람이 바람을 가르며 뛰고 있습니다. “그런 면에서 살아남아 있는 사람은 서로를 축하해 주어야 합니다. 살아남아 있다는 것만으로도 우리는 서로에게 힘찬 박수를 보내야 합니다.”

 

4.

이 책의 저자 강준민 목사는 이 책을 살아가며 크고 작은 난관에 직면한 이들을 위해썼다고 합니다. 난관을 잘 돌파하기 원하는 이들을 위해 썼다고 합니다. 난관을 돌파하는 중에 더욱 믿음과 지혜가 충만해지기를 원하는 이들을 위해 썼다고 합니다. 끝으로 난관을 잘 돌파함으로 하나님께 영광 돌리기 원하는 이들을 위해 썼다고 합니다.

 

5.

하나님의 관심은 난관 돌파가 아니라 당신이다’. 내가 받는 곤고함이 광야에 서 있는 느낌을 받을 때가 있습니다. 믿음의 눈으로 바라보는 광야는 몹쓸 땅, 버려진 땅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훈련의 장소겠지요. 그 장소, 장애물도 하나님이 만드신 것이지요. 하나님은 그 장애물 코스 중 어느 지점에서 우리의 몸과 마음이 무너지는가를 잘 알고 계시기에 나에게서, 당신에게서 눈을 떼지 않으실 것입니다. 하나님의 시선은 당신의 자녀들을 향하고 있습니다.

6.                                                                                                                                        

저자는 인생의 막힌 길을 뚫는 것은 오직 기도뿐이라고 권고합니다. 관계의 난관, 상처의 난관, 큰 난관, 거듭되는 난관, 박해의 난관, 고립의 난관에서 오직 끈질긴 기도, 애절한 기도, 통곡기도, 생명을 내건 기도를 통해 하나님을 만나고, 하나님의 뜻을 이루고, 기적을 일으키고, 역전 드라마를 쓰라고 합니다.

 

7.

히스기야 왕을 예로 듭니다. “이르되 여호와여 구하오니 내가 주 앞에서 진실과 전심을 행하며 주의 목전에서 선하게 행한 것을 기억하옵소서 하고 히스기야가 심히 통곡하니” (38:3) 히스기야는 하나님께 나아갔습니다. 죽을병에 걸린 그를 살릴 수 있는 분은 오직 하나님밖에 없는 것을 알았습니다. 얼굴을 벽으로 향하고 간구했습니다. 오직 하나님만을 바라보고 기도했습니다. 왕이었지만, 권세자였지만 자신이 죽을병에 걸리자 그의 권세는 아무 소용이 없었습니다. “난관이 찾아왔을 때 정말 조심해야 할 것은 두려움입니다. 난관을 극복하기 전에 두려움을 극복해야 합니다. 두려움은 우리의 비열한 적입니다.”

 


#난관을돌파하는기도     #강준민     #기도     #두란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