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는 복이 될지라 - 창세기 3 김양재 목사의 큐티 노트
김양재 지음 / 두란노 / 2016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너는 복이 될지라 】         김양재 / 두란노

 

1.

내가 너로 큰 민족을 이루고 네게 복을 주어 네 이름을 창대하게 하리니 너는 복이 될지라” (12:2) 이 말씀을 묵상하면, 하나님은 그 자녀들에게 이미 복을 주셨다고 받아들이게 됩니다. 하나님이 주시는 복은 세상적인 복과 분명 다릅니다. 그 복은 하나님의 자녀들이 어떻게 살아가야 할 것인가에 대한 하나님의 깊은 뜻이 담겨있습니다.

 

2.

이 책은 김양재 목사의 큐티 노트입니다. 창세기 12장에서 15장까지를 다루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아브람에게 복을 주겠다고 약속하신 후, 아브람이 고향을 떠나 가나안에 정착해 가는 여정을 그리고 있습니다. 인간의 끊임없는 실수에도 불구하고 하나님께서 어떠한 경륜으로 인도하시는지, 약속을 얼마나 신실하게 지켜 가시는지를 배우게 됩니다.

 

3.

너는 복이 될지라너는 복이 되어라라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 타인에게 복이 되는 삶을 살라는 뜻이지요. 복이 되는 삶엔 희생이 뒤따릅니다. 희생 없이 얻어지는 것이 없습니다. 세상적인 삶의 관점에선 손해 보는 삶 일수도 있습니다. 거의 그렇지요. 그러나 하나님의 말씀을 순종하며 살아가는 삶은 평안합니다. ‘평안하다는 말에는 손상되지 않는다는 뜻이 담겨있다고 합니다.

 

4.

내가 떠나야 할 곳은 어디며, 내가 가야 할 곳은 어디인가? 성경에는 늘 부르심이 자원함보다 먼저입니다. 그러나 그 부르심을 못들은 척하며 살아가는 삶이 대부분이지요. 김양재 목사는 우리 삶의 목적을 거룩함에 두길 원합니다. 하나님은 그 거룩을 위해 우리를 부르신다는 것입니다. 떠나야 할 곳은 우리의 썩어질 정욕입니다.

 

5.

아브람은 하나님의 약속을 받은 자였으므로 그 외로운 시간에도 사람을 길렀고 영적으로 훈련했습니다. 아브람은 롯에게 배반당한 상처로 인해 하나님만 바라게 되었습니다. 배신당하고 죽을 고비를 넘기고 힘든 훈련을 하나하나 거치면서 저도 모르게 리더십을 갖게 되었습니다. 내가 전쟁을 치른 경험이 많을수록, 내 고난이 많을수록 남들에게 나누어 줄 것이 많은 법입니다. 남들에게 나누어 줄 것이 많은 사람이 진정한 리더입니다.”

 

6.

사람들과 대화를 하다보면, 또는 나보다 직급이 높거나 나이가 많은 사람이 나에게 조언이나 충고를 해주는 것을 들어보면 요즘 흔히 쓰는 말로 영혼이 없는말들을 간혹 듣게 됩니다. ‘너나 잘해’, ‘당신이나 잘 하시오소리가 내 입술에 걸립니다. 그렇다면 나는 다른 사람들에게 어떤가? 생각을 안 할 수가 없습니다. 영적 전쟁에서 승리하려면 길러지고 훈련됨이 있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나는 이미 그와 같은 전쟁터를 거쳐 왔다는 착각 속에 사는 것이 아닐까?

 

7.

내가 지금 치르고 있는 영적 전쟁은 혈과 육의 전쟁이 아닙니다. 우리의 씨름은 혈과 육을 상대하는 것이 아닙니다(6:12). 사탄과의 전쟁입니다.” 따라서 부부간이든 형제간이든 너와 나 사이에서 일어나는 혈과 육의 전쟁에는 패자가 없어야 한다고 합니다. 너도 나도 다 이겨야 한다는 것이지요. 그것이야 말로 진정한 영적 전쟁의 승리입니다.

 

8.

이 책은 각 챕터마다 우선 김양재 목사의 큐티 노트를 시작으로 우리들 묵상과 적용’, ‘말씀으로 기도하기’, ‘영혼의 기도로 이어집니다. 넘어졌다 다시 일어나는, (영육 간에)죽었다 다시 살아나는 내 이웃들의 다양한 사례를 통해 나의 믿음의 온도와 위치를 점검해 보는 시간이 됩니다. 말씀 큐티의 필요와 중요성을 생각하게 됩니다. 큐티는 나눔입니다. 그 나눔의 자리엔 하나님이 함께 하신다고 믿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