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없이 떠나는 주말여행 코스북 - 여행 계획 필요 없이 무작정 GO! 티켓 한 장으로 즐기는 당일, 1박 2일, 2박 3일 기차 버스여행 완벽코칭
김남경.김수진.박은하 지음 / 길벗 / 2014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이야기 2015-055

 

차 없이 떠나는 주말여행 코스 북김남경 외 / 길벗 

 

 

1. 5일제 근무가 확산되면서 바깥나들이 할 시간과 기회가 많아졌다. 그렇지만 막상 떠나려면 피로감이 먼저 몰려온다. 운전대에 앉아 가다 서다를 반복하다 보면 괜히 나왔나. 집에서 TV나 보면서 뒹굴걸 그랬나 하는 후회감이 몰려온다. 스마트폰에서 다운 받은 네비 프로그램을 실행해본다. 그대로 따라가 본다. 더 밀린다. 모두 같은 마음으로 움직이고 있기 때문이다.

 

 

2. 그렇다면 승용차는 쉬게 해두고 대중교통을 이용한 나들이는 어떨까? 최근 몇 년 새 확장 연결된 전철, 기차 노선이 많다. 그런데 막상 떠나보려고 하면 좀 복잡하다. 뭐가 어디에 있는지도 모르겠다. 바로 이 책이 큰 도움이 되리라 믿는다.

 

 

3. 이 책의 지은이 3사람은 여행에 맛이 들린 사람들이다. 각기 여행기자, 여행 작가로 불리길 좋아한다. 의기투합해서 발로 쓰고 찍은 글과 그림, 사진으로 책을 만들었다. “기차나 버스

안에서는 스마트 폰을 내려놓고 창밖의 풍경을 바라보며 상념에 잠기기도 했고, 아이와 같이 떠난 취재여행에서는 함께 이야기를 나누며 오롯이 그 시간을 즐기기도 했다. 현지 버스 안에서 만난 할머니들은 무거운 가방을 받아주시며 혹여나 내릴 곳을 놓칠까봐 일일이 챙겨서 알려주기도 하셨다. 경상도와 전라도를 넘나들던 날엔 버스 안에서 전라도와 경상도 사투리가 뒤섞이는 진풍경을 만나기도 했다.”

 

 

4. 책의 구성은 지은이들의 성품을 짐작하게 할 정도로 매우 꼼꼼하다. 버스, 기차로 여행을 떠나기 전 꼭 준비해야 하는 알뜰 패스와 알아야 할 노선 정보. 당일, 12, 23일 외에도 장기 여행을 계획하는 여행자를 위한 일주일 여행 플랜. 기차, 버스로 부담 없이 완벽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최고의 도시를 소개한다. 여행지에 도착해서 집으로 돌아갈 때까지 무작정 따라만 가도 저절로 여행이 완성되도록 코스를 자세하게 제시해준다. 그렇게 국내 베스트 여행지 46곳이 소개되어 있다.

 

 

5. 12일 코스 중 구례/곡성을 골라봤다. 아직 한 번도 못 가봤기 때문이다. 여행하기 좋은 계절은 한겨울(12월 중순~1)을 제외한 나머지 계절이라고 한다. “그냥 아무것도 하지 않고 가만히 앉아있기만 해도 치유가 되는 여행지가 있다. 그런 장소는 각자 다를 수 있겠지만 구례 또한 그런 여행지 중 하나이다. 한쪽은 지리산의 봉우리들이 병풍처럼 둘러싸고 있고 한쪽으로는 굽이굽이 사연 간직한 섬진강이 흐른다.” 내 스타일에 딱이다. 계획이 반이다. 이제 날 잡아 떠날 일만 남았다. 화엄사, 산동면 산수유마을, 사성암, 야생화 압화 전시관, 곡성 섬진강기차마을 등이 소개된다. 지은이가 찾아낸 맛있는 냉면집도 있으니 한 번 먹어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