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구원받은 줄 알았습니다 - 셀프 구원인가, 진짜 구원인가?
박한수 지음 / 두란노 / 2019년 11월
평점 :
절판


 내가 구원받은 줄 알았습니다 】- 셀프 구원인가, 진짜 구원인가?

 _박한수 / 두란노




“저의 신앙 여정을 돌아볼 때 세상 밖의 불신자는 물론이거니와 교회 안의 불신자들이 더 위험하다는 생각을 감히 하게 됩니다.” 세상 밖의 불신자는 전도를 통해 교회로, 하나님의 품으로 들어오게 하는 일이 우선이지만, 교회 안의 불신자들을 위해서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가 묵상해보는 시간을 갖습니다. 그렇다면 나는 어떤가? 나는 ‘교회 안 불신자’는 아닌가 깊이 고민해보는 시간을 갖습니다.



성경을 읽다보면, 예수님의 이적에 대해서만 눈길이 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적이 곧 예수님이 아니건만, 불현듯 나의 삶에도 이적이 일어나길 바라는 마음이 자리 잡을 때가 많습니다. 그런데 사도 요한은 예수님의 이적을 모두 기록하지 않고 그 중 몇 가지만 기록했다고 합니다. 왜 그랬을까요? 그것은 두말 할 나위 없이 예수님이 일으키신 이적의 위대한 능력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예수님이 우리의 메시아라는 사실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우리 중에 왜 구원받지 못한 자가 있는가?’. 이 책의 키워드인 ‘구원’에 대해 생각합니다. 구원은 단번에 일어나기도 하지만, 얼마나 오랫동안 지속되며 영적 성장이 이뤄져야 하는지가 관건입니다. 이 책의 저자 박한수 목사는 구원받으려면 먼저 죄의 각성이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구원받지 못하는 이유를 몇 가지 제시하는데, 교회가 자기 역할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잘못된 복음이 선포되고, 회개하지 않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 어느 때 보다도 신앙인들을 미혹된 삶으로 끌고 가는 거짓 선지자들을 알아볼 수 있는 분별력이 요구되는 시대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로이드 존스 목사는 거짓 선지자의 특징을 다음의 여섯 가지로 요약했습니다. _거짓 선지자는 하나님의 사랑만 강조할 뿐 공의와 진노에 대해서는 침묵한다. _천국은 강조하지만 지옥에 대해서는 침묵한다. _죄의 심각성에 대해 침묵한다. _회개의 필요성에 대해 침묵한다. _성결한 생활에 대해 침묵한다. _거짓 선지자는 안일한 구원관을 가지고 살아가는 신앙인에 대해 어떤 교훈도 하지 않는다.



구원의 확신이 내 마음에 자리 잡았다면, 당연히 구원의 열매가 맺혀야겠지요. ‘거듭난 사람’은 어떤 사람일까요? 어떤 모습으로 살아가고 있을까요? 저자는 ‘거듭난 사람’이란 ‘하늘에서 난 사람’이라고 합니다. 다시 말해 이 땅의 사람에서 하늘나라의 사람으로 바뀌었다는 뜻입니다. 거듭난 자는 하나님 나라의 시민으로 살아가겠지요. 세상 사람들이 살아가는 삶의 방식과는 다르게 ‘구별된 삶’을 살아가야겠지요. 이 점 크리스천으로서 도전을 많이 받게 됩니다. 



“구원은 믿음으로 받는 것이나 구원받은 자는 행함이 따르게 마련입니다. 행함은 구원의 열매로 드러나게 됩니다.” 이 책을 통해 그동안 ‘구원’에 대해 갖고 있던 막연한 생각을 깊이 묵상하며 정리해보는 시간을 갖습니다. 구원은 진행 중이기 때문에 부단히 노력하며 선한 싸움을 쉬지 않고 해야 한다는 저자의 권면을 받아들입니다. 









"주님은 사람을 통한 복음 전파로 구원하고자 하셨습니다. 어떤 사람이 믿게 된 것은 표적 때문이 아니라 말씀을 믿게 된 것이고, 그 말씀을 믿는 자들에게는 보상이 주어지는데, 그것이 바로 천국입니다."
- P166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