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리버링 에너지 - 2030을 위한 에너지 레터
김진호 지음 / 인더북스 / 2016년 3월
평점 :
품절


 

딜리버링 에너지 2030을 위한 에너지 레터

       _김진호 저 | 인더북스

 

 

이 길의 끝에서 내 꿈이 이루어질 것이란 확신이 들지 않는다면, 속도를 늦추고 생각할 시간을 가져야 한다.” 인디언 어느 부족은 벌판을 바람같이 달리다가도, 자주 멈춰 서서 뒤를 돌아본다고 한다. ‘내 영혼이 잘 따라오고 있는가?’ 확인하기 위해서 그렇다. 보통은 몸보다 마음이 앞서가는데, 그 부족은 몸이 앞서가는 모양이다. 정신건강의 척도는 몸과 마음이 얼마나 가까이 있는가도 참고가 될 것이다. 삶을 살아가는데 속도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방향이 중요하다는 이야기를 자주 한다. 같은 의미이지만 각도도 중요하다는 말에 공감한다. 각도는 방향보다 좀 더 세밀한 느낌이다.

 

 

살아가면서 만약에라는 말을 자주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못하다. 그때 그렇게 했으면 뭔가 획기적으로 달라졌을까? 그건 모르는 일이다. 걸어온 길도 제대로 기억 못하면서 어찌 가보지도 않을 길에 연연하는가. “실패하는 사람들은 포기할 이유를 찾고 성공하는 사람들은 해결할 방법을 찾는다.” 고비사막을 무사히 잘 건넌 후 대부분 영적으로 더욱 강건해진다. 비록 몸은 힘들지언정 마음만이라도 잘 붙잡아야한다. 인생은 선택의 연속이다. 직장인의 가장 큰 고민이 오늘 점심은 뭘 먹지?”라고 하지 않는가. “더 나은 삶을 위한 선택. 그 선택을 앞에 두고 때문에라는 단어를 사용할 것인지 불구하고라는 단어를 사용할 것인지 선택하는 것도 자신의 몫이다.”

 

 

도움을 요청하는 것에 대해. “세상은 요구하는 사람에게 대답을 한다는 말이 있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요구하는 사람들이다.” 남자들이 운전하면서 모르는 길을 타인에게 물어보는 것을 끔찍이 싫어한다는 통계를 본 적이 있다. 그 덕분에 얻은 손실은 이만저만이 아니다. 시간, 연료낭비, 조수석에 앉은 아내의 폭풍 같은 잔소리까지 감수해야한다. “간절하게 요청하고 다른 이의 도움을 통해 기회를 얻었던 사람이야말로 자신이 가진 것을 다른 이들과 나눌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의 저자 김진호 역시 치열한 젊은 시절을 보냈다. 대한민국의 대학생들이 졸업 후 취직하기 원하는 1위 기업에 취직했다. 그러나 그 행복감은 오래 가지 않았다고 한다. 입사 후부터 시작된 진짜 내가 원하는 삶에 대한 깊은 고민을 하며 다양한 분야의 책을 무섭게 읽었다. 그가 진정으로 바라는 인생의 방향을 찾기 위함이었다. 30대 초반, 퇴사 후 창업을 단행했다. 저자는 이 책 딜리버링 에너지를 준비하며 2천권 이상의 책을 읽고, 에너지 넘치는 작가나 CEO 80여 명을 만나 인터뷰한 내용을 압축형으로 정리했다. 방향(Dream), 마음(Think), 행동(Doing), 습관(habit)이 키워드이다.

 

 

#딜리버링에너지 #2030을위한에너지레터 #김진호 #인더북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