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귀 왕을 뽑아라 같이 보는 그림책 17
로르 뒤 파이 그림, 라파 오도네즈 글, 우현옥 옮김 / 같이보는책 / 2017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방귀 왕을 뽑아라 같이 보는 그림책 17

_라파 오도네즈 () | 로르 뒤 파이 (그림) | 우현옥 (옮긴이) | 같이보는책 | 2017-08-27 | 원제 The World's Biggest Fart (2016)

 

 

 

햇볕이 쨍쨍 내리쬐는 어느 여름날의 오후. 동물들은 물가를 떠날 생각을 않는다. 코끼리가 더위를 식히기 위해 강물에 발을 담근다. “, 시원해~아 좋다..여기를 떠나고 싶지 않아코끼리가 행복감에 겨워 눈을 감자마자 어디선가 뿌르르릉방귀 소리가 들리더니 강물 위로 뽀글뽀글 거품이 일어났다. 냄새가 지독했다. 곧 이어 하마가 물위로 머리를 내밀었다. “하마야, 넘 심한 거 아냐?” 코끼리가 소리치며 일어섰다. 그런데 힘을 너무 주었나보다 뿌왕!” 코끼리는 저도 모르게 천둥 같은 방귀를 뀌고 말았다. “뿌르릉, 뿌왕!” 코끼리와 하마가 마주보며 깔깔깔 웃기 시작했다. 그때 기린이 다가와서 물을 마시려고 기다란 목을 숙이자 엉덩이가 쑥 올라왔다. 순간 아주 긴 방귀소리가 났다. “뾰오오오오오오오옹~” 기린의 목이 길어서 그런가? 방귀소리도 길~.

 

 

한바탕 방귀소동이 일어나자 두뇌 회전이 빠른 원숭이가 한 가지 제안을 한다. “우리 방귀 왕 대회를 열어볼까?” 이 소리를 듣고 물속에 있던 악어가 대답했다. “좋아! 내가 공정하게 심사를 볼게!” 원숭이는 나무를 타고 다니며 소리쳤다. “내일 아침 방귀 대회가 열립니다! 정글의 방귀 왕은 누굴까요? 모두 강으로 나오세요!” 이 소식은 금세 온 정글에 퍼졌습니다. 다음날 해가 뜨자마자 동물들이 강가로 모였다. 선수로 출전한 동물들은 다음과 같다. 코뿔소, 하마, 얼룩말, 가젤, 고릴라, 코끼리 등이고 사자 부부는 서로 출전을 미루다가 날이 새겠다.

 

 

대회의 우승자는......”하고 악어가 방귀 왕을 발표하려하는 순간 우르르르르! , !” 땅이 흔들리고, 하늘이 찢어질 것 같은 무시무시한 방귀 소리가 났다. 모두가 놀라서 그 소리의 진원지를 찾아보곤 한 번 더 놀랜다. 아무래도 오늘 방귀 대회승자는 이 동물이 차지하게 될 것 같다. 대단한 반전이다.

 

 

@ 이 책이 주는 장점과 교훈

 

하나, 숲 속의 여러 동물들이 등장한다. 동물 이름을 익히는 시간도 된다.

, 누구에게나 단점도 있지만, 장점도 있다. 누구나 잘 할 수 있는 것이 분명히 있다. 내가 못하는 것에만 마음을 두지 말고, 내가 잘 할 수 있는 것. 아이가 잘 할 수 있는 것을 잘 찾아내어 개발시켜주는 것도 부모의 큰 역할이다.

 

 

#방귀왕을뽑아라 #같이보는그림책 #같이보는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