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력증을 어느 정도 극복하고 났더니... 갑작스럽게 찾아 온 책에 대한 열망...

 

정확히 이야기하자면 책을 사고 싶은 욕망.. 흐억...

 

이번 달, 무기력이라는 엄청난 병을 앓고 난 기념으로 제법되는 책을 샀다.

 

나를 위해서.

 

 

  알라딘 중고책방 서면점에서 샀다. 새 책 50%로 하길래 사려고 맘 먹었더랬다. 그런데 갑자기 품절... 절판... 헉.

 

다행히 중고책방에 있어서 샀다. 상태도 괜찮고 맘이 좋다.

 

 

 

 

 

 

 

 

 

 북유럽 신화에 관심이 많아 보관함에 담아두었던 책인데, 마침 50% 하길래 질러버렸다. 너무 맘에 든다. 켈트 신화와 전설 다 읽고 읽어야겠다.

 

그리스,로마 신화 못지 않게 우리 생활에 깊숙이 들어와 있는 북유럽 신화. 읽어 주겠어!!!

 

 

 

 

 

 

 

 

 

 

 

 

 

 

 

 

 

 

 

 

 

 

 

 

 

갑자기 찾아 온 카프카를 향한 열망으로 주문했다. 변신을 읽고 감당할 수 없는 고독으로 가슴이 아팠다. 해설자의 말처럼 경제적 여건을 상실하여 버러지보다 못한 취급을 받는 그레고르를 아예 벌레로 만들어버린 그의 상상력에 존경을 표한다.

 

 

 

 

 

 

 

 

 

 

 

 

 

 

 

 

 

 

 

 

 

 

 

 

 

 

 

 

이번에 산 책들은 그냥 이끌려서...란 이유다. 갑자기 열하일기가 읽고 싶어졌고, 갑자기 이탈리아에 가고 싶어졌고, 갑자기 유럽이 궁금해졌고...

 

육도삼략을 보고 있자니 막내가 다가와서 묻는다.

 

"병법서를 왜 읽어?"

 

"용병술만 있는 게 아니라 용인술도 있으니까."

 

"헐.. 이상하다."

 

갑자기 난 이상한 누나가 됐다.

 

이번에 자비경을 읽고 마음의 안정을 찾은터라 숫타니파타를 샀다. 내 마음이 고요하면 좋겠다.

 

 

 

 

 

 

 

 

 

 

 

 

 

 

 

서면 중고책방에 한 번 더 가서 사 온 책들. 플로베르의 보바리 부인은 안 읽어봤는데 이상하게 감정 교육과 성 안투안느의 유혹이 나를 끌어당긴다. 장바구니에 있던 릴케의 말테의 수기도 상태가 너무 좋아서 집고, 목요일이었던 남자 때문에 알게 된 체스터턴의 아폴로의 눈도 기대되고, 중국 황실의 밤 이야기라는 황궁의 성은 야사를 좋아하는 나하고도 맞지만 가격도 너무 착해서 집었다.

 

 언제 다 읽나 싶어도... 그래도 마음은 푸근하다. 아.. 배 불러...

 

 

 


댓글(1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루쉰P 2012-02-21 17:5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 이럴수가 저도 카프카랑 병법서 사서 읽고 있는데...ㅋㅋㅋㅋ 전 십팔사략 ㅋ

꼬마요정 2012-02-21 23:56   좋아요 0 | URL
오~~ 찌찌뽕이어요^^
십팔사략은 저도 보려고 장바구니에 넣어뒀는데 ㅋㅋ
카프카 너무 좋아요~~~~~!!!!

Forgettable. 2012-02-21 18:0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폴로의 눈보다는 브라운신부 전집 추천입다 ㅎㅎ 책만듦새나 번역이나 여러모로 신부 전집이 좋아요. 1편부터 차근차근 보심이... (아폴로의 눈에 들어있는 단편 대부분이 전집에서 뽑아온 것들 ㅎ)

꼬마요정 2012-02-21 23:57   좋아요 0 | URL
브라운 신부!!
안 그래도 지르려고 벼르는 중이랍니다.ㅋㅋ
중고책방 간 길에 이 책이 너무 반가워서 샀죠. 가격도 너무 착하고요, 들고 오기도 편하구요~~^^ 역시 체스터튼 팬이세요!!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책읽는나무 2012-02-22 00:4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앗! 저도 알라딘 서면점에 다녀왔었어요.
전 지지난주말에...요정님도 부산분이셨군요.^^
근데 제가 사온 책들이랑은 격이 많이 다르군요.ㅋㅋ
일단 눈으로 스캔 쫙~ 해놨어요.

꼬마요정 2012-02-22 11:42   좋아요 0 | URL
책읽는나무님도 부산분~^^ 반가워욤~

격이라뇨~ 저는 로설도 사고 싶었는데 제가 원하는 게 없어서 못샀을 뿐이죠. 책에 격이라는 게 있겠습니까^^;; 요즘은 그저 이런 책들이 땡기네요~ 작년엔 로설이 너무 땡겼고, 만화가 너무 땡겼고...^^

책읽는나무 2012-02-24 14:48   좋아요 0 | URL
아~ 전 현재 부산에 살고 있진 않구요.
부산 가까이 양산에 살고 있사와요.^^

꼬마요정 2012-02-26 00:23   좋아요 0 | URL
오오~ 저는 구서동이요~^*^

카스피 2012-02-24 23:0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ㅎㅎ 저도 예전에 헌책방 전국 유랑할때 보수동 헌책방 거리를 간적 있어지요.부산역에 내려 버스를 타려고 하는데 보수동 헌책방 거릴 잘 모르는 분들도 계시더군요.
그나저나 그 비싼 서면에 알라딘 중고서점이 있다니 알라딘 참 대단해용^^

꼬마요정 2012-02-26 00:25   좋아요 0 | URL
저도 지하상가 지나가다가 깜~짝 놀랐답니다.^^
저야 고맙죠 뭐~
보수동 책방골목에 가실 땐 부산역에 내리시면 꼭 버스를 타셔야 하구요, 아니면 자갈치에 내려서 좀 걸으셔도 되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