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피부각질이 딱딱하고 두꺼워져 있다.
· 피부가 건조하고 버석거려 잔주름이 눈에 뛴다.
· 피부가 윤기와 탄력을 잃어 피로해져 있다.
· 피부색이 검어지고 기미, 주근깨가 진해졌다.
 
피부에 수분과 유분을 공급하여 부드럽고 매끄럽게 손질한다.
피부신진대사촉진을 위해 마사지한다.
굳어진 각질층 제거와 영양공급을 위해 팩을 한다.
영양팩
  로션과 크림으로 피부의 유분과 수분을 공급해 주도록 한다. 또는 영양 크림 3g정도와 로션 3ml정도를 섞어서 얼굴에 두텁게 바른뒤, 5~10분 정도 팩을 해준다. 피부의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여 피부를 건강하게 해준다.
마사지
  마사지는 혈관벽을 튼튼히 함은 물론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피부를 건강하고 탄력 있게 해준다. 또한 혈행이 좋으면 피부색을 곱게 보이게 할뿐만 아니라 마사지시 적절한 자극이 진피나 섬유조직을 강화하여 피부의 노화를 예방하여 준다. 피부결에 따라 안에서 밖으로 이마, 코, 입, 뺨 순으로 나선형을 그리듯이 손놀림을 해준다.
  피부의 거칠음은 올바른 식생활과 발란스가 좋은 영양보충이 제일. 특히 신진대사 를 활발하게 하고 피부를 부드럽게 하는 비타민 A가 함유된 식품(녹황색 야채, 간, 버터, 김, 달걀노른자 등)과 혈행을 촉진시켜주는 비타민 E(대두, 식물성기름, 아몬드, 배아 등)를 충분히 섭취해준다.
가을철 피부는 여름철동안 두터워진 각질층을 부드럽게 해주면서 갑자기 기온이 내려감에 따라 저하되기 시작하는 피부기능을 촉진시켜 주는 손질이 필요하다.
 
유연마스크
  화장솜에 유연화장수를 묻혀 얼굴에 잠시 얹어두었다가 떼어내어 피부의 각질을 부드럽게 해준다
 
스팀타올
  스팀타올은 피부의 거칠음과 각화된 피부를 부드럽고 매끈하게 해주는 가장 효과적인 미용법이라 할 수 있다. 타올을 뜨거운 물에 적신 다음 짜서 얼굴전체에 덮어준다. 스팀타올의 열이 모공속에 막힌 피지를 녹여주고 피부표면의 오래된 각질층을 제거하여 피부를 투명감있게 해준다.
 
클렌징 팩
  일주일에 한번 정도 딥 클렌징 마스크나 팩을 해준다. 각종 노폐물, 피부각질, 모공속의 노폐물을 제거해줘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비연 2004-09-06 23:1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앗~ 퍼감다^^ 가서 나도 해봐야지..ㅋㅋ

꼬마요정 2004-09-07 18:2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해 볼만 하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