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 일요일 5시, 도장에서 루카스 피네이로의 세미나가 있었다. 그는 IBJJF 월드 챔피언으로 65kg급이다. 체급이 작기 때문에 더더욱 기술이 뛰어난 선수이며, 브라질 사람이다. 실제로 본 그는 인상이 아주 좋았고, 하루에 3-4시간 정도 잔다고 한다. 보통 8시간 정도 자는데, 대회 앞두고 잠을 잘 못 자서 대회 때문에 수면 시간을 조절한다고. 역시 월드 챔피언은 대단하다!! 


세미나 갔다가 깜짝 놀랐다. 나는 이렇게 많은 검은띠를 본 적이 없다!! 역시 루카스 피네이로!! 서울에서도 세미나를 진행했는데, 그날이 국가대표선발전이어서 참석 못 한 분들이 다 부산으로 왔다고. 우리나라에서도 대단한 선수들 보니까 뭔가 뿌듯했다. 


도복과 래시가드에 태극기랑 한글로 '루카스'라고 크게 프린팅되어 있는 걸 보니 정말 한국을 좋아하는구나 싶기도 했고. 이번 수업은 크로스그립과 니컷 패스인데, 정말 놀라웠다. 세상은 넓고 대단한 사람은 많다!!!


 

세미나 전에 사람들과 이야기 하는 루카스. 일찍 와서 검은띠 분들이랑 스파링도 했다고...


루카스랑 태극기를 보니 기분이 더 좋았다. 안에 래시가드에도 똑같이 되어 있었다. 


이 날 참석한 우리 도장 여자는 다섯 명이었는데, 한 명은 어디 갔는지 못 찾아서 일단 네 명만 같이 찍었다. 루카스 표정 너무 좋아!!! 


루카스가 가르쳐주고 싶은 게 너무 많아서 거의 세 시간 가까이 세미나를 진행했다. 50:50에서도, 하프가드에서도 어떻게 패스하는지도 보여주고, 더 가르쳐주고 싶어했는데, 사실 나는 이미 뇌용량 한도 초과로 어질어질... 뭐 어케 하라고요?? ㅠㅠ


그래서 일주일이 지난 지금까지도 여전히 복기하는 중이다. 내 몸이지만 왜 내 말을 안 듣는지 모르겠다. ㅋㅋㅋ


댓글(8) 먼댓글(0) 좋아요(1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유부만두 2023-12-03 13:2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요정님, 유단자셨군요!!!!!!
완전 멋짐!!!

꼬마요정 2023-12-03 14:18   좋아요 1 | URL
유단자라고 하니 어색합니다^^ 저는 그냥 주짓수 좋아하는 주짓떼라랍니다.
늘 잘 못해서 깔리고 던져지는 중입니다. ㅎㅎㅎㅎ
멋지다고 해주셔서 고맙습니다!!!

2023-12-03 17:23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3-12-04 10:41   URL
비밀 댓글입니다.

다락방 2023-12-04 10:43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우앙 너무 멋잇어요. 주짓수 하시는 것도 멋진데 세미나 참석에 적극적 참여까지. 흑흑 너무 멋져요 ㅠㅠ 꼬마요정 님이 알라딘에 계셔서 저는 너무나 행복합니다. ㅠㅠㅠ 너무 제가 좋아하는 성향이에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꼬마요정 2023-12-04 11:08   좋아요 1 | URL
한국은 주짓수 변방이라 유명한 선수들 오면 무조건 가고 싶어져요. ㅎㅎㅎ 진짜 신세계더라구요!! 따라하지는 못해도 보는 데 의의를 둡니다. 아, 맘대로 안 되는 이 몸뚱아리 ㅋㅋㅋ 저도 다락방 님이 계셔서 너무 행복해요. 너무 좋아요!!!!!!!

라로 2023-12-21 20:57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우와~~ 꼬마요정님 여리여리 하신데 루카스 옆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는 모습에 포스가 느껴지는!!! 멋지십니다!!! 언젠가 검은띠를 두른 요정님이 자연스럽게 상상이 되네요!!! 화이팅!!!^^

꼬마요정 2023-12-21 23:51   좋아요 0 | URL
아유, 멋지게 봐주셔서 고맙습니다. 저는 그냥 폼만 따라하는 건데요... 루카스 진짜 멋지고 잘 하더라구요. 저는 맨날 작아서 잘 못한다고 그랬는데, 루카스 땜에 이제 그 말도 못해요 ㅋㅋㅋ 물론 월드 클래스라서, 훈련도 엄청 많이 하고 그래서 잘 하는 거지만, 똑같이 훈련 많이 한 덩치 큰 사람들과 해서도 이기니까요.

뭐, 전 시합에서 1등 하려고 운동하는 거 아니라서 계속 편하게 할 거긴 하지만, 마음가짐이 좀 달라지긴 했어요. 하여간 세상은 넓고 굉장한 사람들은 많네요!! 라로 님도 멋지신 분!!! 2학기도 화이팅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