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핸드폰에 저장용량부족 메세지가 뜨길래 사진 정리한답시고 누른다는 것이 아직 컴퓨터에 채 옮기지 못한 800여 장의 사진이 날아갔다.
순간 멍 때리면서 한 5분여 핸드폰을 들여다 보고 있었다.
어떤 것이 있었더라?생각하려해도 근 몇 달동안의 지난 시간들을 기억하기엔 무리여서 그럴 수도 있지뭐!!아주 쿨한척 넘기려 했으나 속은 무쟈게 쓰리고 아팠다.

그 순간은 당장 기억나지 않았으나,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지워진 사진들이 새록새록 기억이 나 속은 더 쓰리다.ㅜ
페이퍼로 써서 올려야겠다고 다짐했었던 것들도 이제 다 기억난다.
경주 가서 찍은 감은사지석탑이며(나의문화유산답사기 제1권에 나온 글들이 아직도 잊혀지지 않아 지진여파로 관광객들의 발길이 뚝 끊겨 상인들이 울상이라는 뉴스를 접하자마자 10월에 찾아갔었다.그리고 감은사지는 부러 해질녘 김홍준교수의 책에 씌어진 감흥을 느끼려고 애쓰며 석탑을 찍었건만ㅜㅜ),
시립도서관에 찾아 온 고대영작가의 병관이 그림책 이야기들이랑 사진이며,지난달 다녀온 서산에 있는 마애삼존불상이며,아~그리고 올봄 부산 태종대에 있는 절에 갔었는데 마침 수국꽃 축제 기간이었던지라 흥분하며 찍었던 수북한 수국꽃 사진이며,그동안 그림 배우면서 차곡차곡 찍어 놓은 사진들이며......

누굴 원망하랴!!
다 나의 게으름이 죄다.
서재에 페이퍼나 리뷰같은 글을 간단하게 적는다고 적어도 시간을 꽤나 잡아 먹어 늘 다음에~다음에~하며 미루다 사진이 없어져 버리니 여기에라도 올려뒀음 사진은 남는건데!!싶어 많이 아쉽다.
그나마 카쓰에 몇 개 올려 놓고,인스타를 새롭게 가입하면서 공방 회원들간의 그림사진 구경하느라 내그림사진 몇 개 올려 놓은게 조금이나마 남아 있어 조금 낫긴 하다만.....왠지 내 지난 시간을 도둑맞은 기분이다.

그래서,
이제부터는 기록 겸 저장용 목적으로라도 부지런 떨며 사진을 올릴테다.
보는 이들의 눈이 시려도 어쩔 수 없다.

하여,오늘 공방에서 새롭게 시작한 수채화 엽서 그림을 잽싸게 올린다.따끈따끈한 신상이다.
두 그림 다 엽서용 크기의 종이에 그린 수채화이다.용도는 말 그대로 엽서용.
연꽃그림은 이번주말 친정아버지께 생일축하카드용으로 드리려고 고심해서 그림과 글귀를 골라서 그렸다.며칠전 아버지는 좋은 글귀랑 사진을 많이 들고 있는데 친구들한테 보내줄래?라고 물어오시는데 거절은 못하겠고 보내달라고 했더니 쫘르륵~~~~교훈적인 문구가 박힌 여러 장의 사진을 문자로 보내 주셨다.그림이나 사진들은 좀 촌스러웠지만 아버지는 이런 취미도 있으셨구나?처음 알았다.
그래서 친정아버지의 취향저격용으로 만들어 봤는데 아버지도 아마 깜짝 놀라시리라!!
한 번도 딸이 그림 그리는 장면을 보지 못하셨으니까!!

나머지 하나는 아이들에게 줄 크리스마스 카드를 만들 예정인데 그 중 하나다.
아직 두 개는 더 만들어야 하는데 이제 배운터라 쉽지가 않아 시간이 엄청 걸린다.ㅜ
아~~~인생은 짧고 예술은 길다고 누가 말했다고??
진짜 예술의 시간은 너무 오래 걸려 길고도 길다.ㅜ

그래도 늘 색연필만 하다가 수채화를 손에 잡아 보니 물감의 번지는 속도와 색감이 화사하여 묘한 맛이 있다.하지만 물감의 마르는 시간을 기다려야 하니 성격 급한 사람들은 그림 망치기에 십상이겠다.
나도 마르기를 못 기다려 몇 번을 실수하여 선생님을 불러 뒷수습을 시키게 해드렸다.

여튼.....그래도 완성하고나니 오늘도 나는 내가 너무 기특하다.
내가 이런 것도 다 하다니!!!!

그래도 계속 연습에 연습은 계속 되어야 할 것이고,글씨 쓰는 연습 또한 시급하다.ㅜ







댓글(8) 먼댓글(0) 좋아요(2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AgalmA 2016-12-15 21:2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찌찌뽕~ 오늘 저도 수채화^^
물감 마르길 기다리는 거 넘 힘듬ㅎ;; 그래서 물감 얼룩 작렬;;

책읽는나무 2016-12-15 21:55   좋아요 1 | URL
아갈마님의 얼룩은 멋스럽던데요??
얼룩을 음영으로 멋들어지게 만드는 분들이 부럽습니다.저의 얼룩은 너무 인위적이어서 ˝샘~~˝을 불러야해요.그럼 샘은 샤사삭~~~~수정해 주시죠ㅋㅋ
암튼 물로서 조절되는 얼룩기법이 신비로웠어요^^

yureka01 2016-12-15 23:40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알라딘에 이웃분들이 무슨 그림 실력이 이렇게 좋습니까..화방서재인가 착각이 들겠 ㅎㅎㅎㅎ^^크리스마스 카드 보니..요즘 전혀 크리스마스 기분이 없는데..상기시켜주네요..

책읽는나무 2016-12-16 19:18   좋아요 1 | URL
저도 요즘 서재가 미술관 구경하는 느낌이라 눈이 즐겁네요^^
다들 예술가 기질을 타고 났어요!!
크리스마스는 애써서 흥분을 해야해서요 안그럼 초딩 아이들이 너무 서운해 해서 딱 2년만 눈 감아 주려구요^^

양철나무꾼 2016-12-16 09:23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는 폰에서 네이버 클라우드를 연동해놔요.
그럼 사진을 갑자기 삭제하더라도, 네이버 클라우드에 저장되더라구요.

수채화도 매력적이예요.
제일 위의 그림, 농담조절도 그렇고 좋네요~^^

님은 수채물감이요, 수채색연필이요?^^

책읽는나무 2016-12-16 19:16   좋아요 0 | URL
클라우드 깔았다가 용량 다 차니까 구입하란 문자 받고 그냥 앱을 확 지워버렸어요ㅜ
늘 용량이 부족하다고 난리라서 언젠간 요 핸드폰을 갈아치우든가 해야겠는데 아직까지 수명을 유지해오고 있으니~~~^^;;

저의 분야는 무얼까요?
색연필은 팔이 아프고 물감은 손이 떨리고~~뭐 쉬운게 없어서 결정을 못내리겠네요?ㅋㅋ
좀더 해보고 내게 맞는걸 얼른 결정해서 그분야만 집중탐구 해봐야겠어요^^


2016-12-20 22:53   URL
비밀 댓글입니다.

책읽는나무 2016-12-21 10:26   좋아요 0 | URL
금손은 아닌데 금손처럼 비쳐지니~~이걸 금손이라고 해야 하는건지?아닌건지?
암튼 금손이라는 명칭에 걸맞게 매진,정진해야겠죠^^